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청주점] 서가 단면도
(0)

'고전의 대중화'를 모토로 하는 고전연구회 사암의 작업물로서, 조선 시대 최고의 지식인들이 '왜 그리고 어떻게'독서를 했나 살펴보고, 그 속에서 발견한 깨달음을 아포리즘으로 엮었다.

김득신, 박지원, 안정복, 윤휴, 이덕무, 이수광, 이익, 정약용, 허균, 홍석주, 홍길주 등 한 시대를 풍미한 숱한 독서가들의 글과 이야기가 실려 있으며, 그에 대한 짧은 소감은 독자들이 '독서의 가치'에 대해 독서가들과 대화할 수 있도록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 바른 독서관과 독서습관을 갖고 싶은 이들이 읽으면 좋을 책.

최근작 :<[큰글자도서] 그 어떤 인생도 실패는 아니라고 장자가 말했다>,<그 어떤 인생도 실패는 아니라고 장자가 말했다>,<마흔에 읽는 사기 인문학> … 총 6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아주 오래된 편집 매뉴얼>,<독서의 이름>,<이덕무의 열상방언> … 총 2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POD] 2천 년을 이어져온 논쟁>,<[POD] 2천 년을 살아남은 명문>,<[POD] 2천 년을 기억하는 스승과 제자>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고전의 대중화를 위해 시작된 모임이다. 큰 바위와 같은 넉넉함으로 미래 세대를 기다린다는 의미로 사람과 세상을 위한 새로운 고전 읽기를 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고전을 연구하는 학자부터 청소년과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고전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함께하여, 방대하고 어려운 고전을 일반 독자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고 끊임없는 도전을 시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