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우리말과 글을 연구하는 최경봉.시정곤.박영준 선생님이 쓴 <한글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의 정확하고 탄탄한 정보와 배유안 작가의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 솜씨가 어우러져 흥미로운 한글 이야기를 만들어냈다. 누구나 다 잘 아는 것 같지만, 사실 잘 모르고 있는 ‘한글’을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풀어내고, 정확한 역사 자료로 이해를 돕는다.

저자 배유안이 외국인에게 한글을 가르쳤던 경험을 살린 새로운 접근으로 재미와 지식을 모두 전해준다. 이 책의 주인공 수진.신스케.마키코와 함께 저자의 한글 이야기를 흥미롭게 듣다 보면, 한글의 뛰어남을 자연스레 알게 된다. 올드독 정우열 화가의 톡톡 튀는 카툰과 일러스트도 눈길을 끈다.

수상 :0 년 창비 좋은어린이책
최근작 :<2024 봄 제3회 우리나라 좋은동화>,<개구리 우산>,<오만데 삼총사의 대모험 1> … 총 41종 (모두보기)
소개 :2006년 『초정리 편지』로 ‘창비 좋은 어린이책’ 대상을 받으며 작가가 되었습니다. 동화와 청소년 소설 창작의 즐거움에 빠져 있고, 아이와 어른이 다 함께 읽을 수 있는 명작 하나 쓰는 게 꿈입니다. 지은 책으로 『스프링벅』, 『콩 하나면 되겠니?』, 『분황사 우물에는 용이 산다』, 『아홉 형제 용이 나가신다』, 『할머니, 왜 하필 열두 동물이에요?』, 『서라벌의 꿈』, 『뺑덕』, 『쿠쉬나메』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박승빈의 국어연구>,<포스트 메타버스>,<KAIST 글쓰기 강의> … 총 23종 (모두보기)
소개 :카이스트(KAIST) 인문사회과학부 교수.
주요 저서로는 󰡔국어의 단어형성 원리󰡕(1998), 󰡔현대국어 형태론의 탐구󰡕(2006), 󰡔현대국어 통사론의 탐구󰡕(2006), 󰡔응용국어학의 탐구󰡕(2006), 󰡔훈민정음을 사랑한 변호사 박승빈󰡕(2015), 󰡔한글과 과학문명󰡕(공저 2018) 등이 있다.
최근작 :<우리말이 국어가 되기까지>,<한국어 의미론>,<한국사전학 2022년 제40호> … 총 43종 (모두보기)
소개 :《우리말의 탄생》, 《한글민주주의》, 《근대국어학의 논리와 계보》, 《어휘의미론》, 《우리말 관용어 사전》 등을 저술했다. 현재 원광대학교 국어국문학과 교수로 있다.
최근작 :<광고언어론 (큰글씨책)>,<한글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역사가 새겨진 우리말 이야기>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부경대학교 국어국문학과에서 학생들을 가르쳤습니다. 우리말과 글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려고 애쓰며 연구하다가 안타깝게도 2007년 11월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한글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관용어사전》, 《우리말의 수수께끼》 등 여러 책을 썼습니다.
최근작 :<다시, 개를 그리다>,<노견일기 6>,<노견일기 5> … 총 67종 (모두보기)
SNS ://twitter.com/olddogkr
소개 :

배유안 (지은이)의 말
나는 날마다 읽고 쓰는 한글이 항상 가까이 있어서, 쓰고 있다는 의식조차 하지 못할 때가 많았어요.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한글이 특별하게 다가왔어요. 우연히 한국에 와 있는 외국인 노동자들에게 한글을 가르치게 되면서부터였죠. 한글의 구조, 원리, 발음에 대한 관심이 커졌어요. 특히 한 일본인에게 5년 가까이 한국어와 한글을 가르치면서부터는 한글에 대한 자부심까지 느끼게 되었어요.
한글은 일본 글자와 달리 자음과 모음을 이리저리 연결하여 온갖 소리를 만들 수 있잖아요. 일본인들은 그걸 굉장히 신기해하고 감탄했어요. 게다가 먼저 배워 글자를 읽고 쓸 수 있는 일본인이 새로 한국에 온 동료에게 ‘이거 되게 쉬워.’ 하면서 신 나게 설명해 주는 걸 보고, 한글이 정말 간단하면서도 체계적이라는 걸 깨달았어요.

책과함께어린이   
최근작 :<늑대 소녀 고르고>,<동물의 신비>,<갓을 쓴 아이>등 총 75종
대표분야 :초등 한국사 3위 (브랜드 지수 296,141점), 사회/역사/철학 11위 (브랜드 지수 56,447점)
추천도서 :<한국사 사전 (통합본)>
정보의 홍수 속 우리는 정확한 역사 정보를 얻고 있나요? 그래서 사전이 필요하겠지만, 몰랐던 개념을 확인하는 것만으로는 역사 이해를 넓힐 수 없지요. 이야기식 구성에 실물을 보는 듯한 그림을 곁들인 《한국사 사전》.

역사 용어를 3단계로 설명하여, 자신의 수준에 맞게 읽어 나가면 돼요. '읽는 사전'을 넘어 '보는 책' 《한국사 사전》이 어린이뿐 아니라 교육 현장의 선생님께도 친절한 안내서가 되기를 바랍니다.

(주)도서출판 책과함께 대표 류종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