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버크셔 해서웨이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인 워렌 버펫은 월스트리트에서 전설적인 투자가로 알려져 있다. 투자가로서의 그는 1965년부터 35년 이상에 걸쳐서 연평균 24.7%의 운용 성적을 달성했는데, 이런 높은 수익률만을 보더라도 그는 분명 '전설적인' 투자가라고 할 만하다.

그러나 그는 아무리 인기가 좋은 종목이라도 자신이 그 사업에 대해 잘 모르면 절대 투자하지 않는다. 이것은 그의 경영 철학과 일맥상통하는데, 자신이 모르는 분야에 투자하면 실패할 확률이 높고 그렇게 되면 주주의 이익을 해친다는 것이다.

버펫이, "내가 원하는 보유기간은 '영원히'입니다." 하고 말하듯, 한번 보유한 주식은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면 팔지 않는다. 매도와 매수를 거듭하여 차익을 노리는 투기가와는 완전히 다른 면모가 그만의 '원칙중심주의' 투자철학이다.

이 책은 손꼽히는 갑부, 전설적인 투자가이자 탁월한 경영자인 워렌 버펫의 인생과 독특한 투자 기법, 경영 철학을 담고 있다. 특히 버펫의 경영 철학을 중심으로 쓰여졌으며, 또한 미국의 변화에도 부활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는 책이다. 이를 통해 미국의 일류 기업 사회와 그 중심에 선 최고경영자들의 경영 방식을 함께 읽을 수 있을 것이다.

최근작 :<워런 버핏의 투자원칙>,<나는 사람에게 투자한다 (보급판 문고본)>,<나는 사람에게 투자한다>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어른의 인성 공부>,<부모의 인성 공부>,<[큰글자책] SNS 인문학> … 총 72종 (모두보기)
SNS :https://m.blog.naver.com/alstls0825
소개 :

마키노 요 (지은이)의 말
이 책은 버펫 개인보다도 '버펫 형 기업'을 주제로 쓰여졌다. 버펫에게 초점을 맞추면서 '주식회사 미국'이 어떻게 변화하고 부활하여 왔는가를 부각시키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이다.

이 책을 쓰면서 많은 자료의 도움을 받았다. 그 중 가장 도움이 된 자료는 버펫이 매년 버크셔 해서웨이의 주주들에게 보낸 연차보고서에 쓴 「회장의 편지」이다. 바커셔 해서웨이의 주주가 되지 않으면 볼 수 없었지만 지금은 인터넷에 공개되고 있는 「회장의 편지」야말로 워렌 버펫의 인생, 투자 철학, 가치관 등 모든 것이 들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