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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는 유럽, 중국, 싱가포르, 홍콩 등지에서 빅데이터 전문가(데이터 큐레이터)로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정보 전문가 집단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이 빅데이터의 본질에 보다 수월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안내했다.

이를 테면 새로 이사 간 동네에서 학원이나 치킨집을 개업할 때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 하는지를 비롯하여 국내외 기업으로부터 의뢰받은 컨설팅에서 빅데이터와 디자인 씽킹을 활용하여 어떻게 해결책과 대안을 제시하게 되었는지, 또 국내 기업인들에게 관심이 많은 중국 시장의 개척 가능성을 탐지하려면 어떤 부분에 주목해야 하는지 등등을 실제 사례 위주로 소개하고 있다.

그는 먼저 빅데이터가 무엇인지, 디자인 씽킹이란 무엇인지 개념을 정리하고, 왜 기업 컨설팅에서 ‘빅데이터 기반 디자인 씽킹 작업’에 주목하게 되었는지, 그 이유와 목적, 그리고 빅데이터와 디자인 씽킹의 관계를 설명한다.

따라서 이 책은 “빅데이터란 무엇인가?”라는 이미 해묵은 질문에 답하기보다 그 개념을 현실에 맞게 리셋한 다음 “우리는 이것을 어떻게 요리할 것인가?”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안내하는 일종의 내비게이션 기능을 한다. 빅데이터의 개념과 본질이 궁금한 사람, 디자인 씽킹의 의미와 구조를 알고 싶은 사람, 이들의 적용 방법을 고민하는 사람, 기업과 개인의 혁신을 위해 그 활용성을 탐색하고 있는 모든 이에게 추천한다.

주대준 (前 대통령경호실 차장, 새누리당 디지털위원장, 전 KAIST 부총장, 전 선린대학교 총장)
: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개인의 가치를 찾아내는 부분만 가지고도 이 책은 특장을 선취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이 한 번쯤 꼭 읽어보아야 할 충분한 가치가 있는 책이다.
정연호 (변호사, [정책네트워크 내일] 이사, 중국국제경제무역중재위원회 중재인)
: 이 책은 또한 ‘빅데이터’의 본질을 이해하고, 그것이 우리의 실생활에 어떤 도움을 주는지 알려준다. 나아가 저자가 강조하는 ‘디자인 씽킹’이 개개인의 의사 결정에서 ‘더 나은 대답’을 찾는 데 얼마나 유용하게 활용되는지 그 과정을 보여준다. 21세기 초반의 화두로 떠오른 ‘빅데이터와 디자인 씽킹’을 쉽게 이해하는 데 이만 한 책은 없을 것이다.
이성영 ((現)SK Telecom 상무, SK스포츠단 단장, (前)제휴사업본부장, 중부마케팅본부장, Global사업지원실장)
: 디자인 씽킹 방법론은 개인·기업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뿐만이 아니라, 회사·친구·가족들 간의 성공적인 소통(communication)을 위한 도구(tool)로서의 기능도 겸비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의 미래를 책임질 ‘어린이들의 두뇌발달, IQ·EQ개발’ 등을 위한 ‘디자인 씽킹 교육 매뉴얼’ 및 ‘부모와 교사가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 씽킹 시각화 매뉴얼(visualization manual)’ 등은 매우 획기적인 교육 도구(education tool)가 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이 책이 한국적?아시아적인 ‘혁신적 사고의 창조’ 및 ‘글로벌화’를 이끌어내는 데 중요한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과학기술의 신속한 발전으로 오늘날에는 자신이 원하는 형태의 방대한 규모의 데이터를 예전과 비교하여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신속히 수집하여 저장할 수 있게 되었다. 이들 데이터를 이용하면 대기업체에서 개인에 이르는 모든 행위자가 의사 결정에 필요한 귀중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관련 데이터의 수집에서 이들 데이터로부터 의사 결정 정보를 도출하기 위한 방법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을 쉽게 설명하고 있는 이 책은 고도 경쟁 사회에서 생존을 염원하는 모든 현대인들의 필독서일 것이다.
: 저자의 말처럼 디자인 씽킹은 모든 분야가 협력하여 선순환 생태시스템을 이룰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책은 그러한 의미 탐색과 풍부한 사례, 시각화 방법과 실례 등을 다양하게 제시했다는 데서 한층 돋보인다. 정보화 시대의 두뇌경제를 일구어가는 데 한몫을 하고 있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김장현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 전 대한한의학회장)
: 근래 의료분야에서도 맞춤형 의료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방대한 보건의료 정보에서 유의미한 정보를 얻어내는 연구가 활성화되고 있다. 변화하지 않으면 도태되는 냉혹한 사회에서 폭풍우처럼 쏟아지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를 알게 해주는 것, 바로 빅데이터 기반 디자인 씽킹이다!

최근작 :<디자인 씽킹>
소개 :

들녘   
최근작 :<시험에 절대 안 나오는 영단어와 하찮고도 재미진 이야기>,<모략고>,<서양 검술 메모>등 총 478종
대표분야 :학습법 6위 (브랜드 지수 39,467점), 집/인테리어 8위 (브랜드 지수 12,691점), 환경/생태문제 13위 (브랜드 지수 11,30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