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역사의 보고'라 불리는 <삼국유사>를 청소년들이 좀더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한 책이다. 딱딱하고 고리타분한 '옛 책'이라기 보다, 다채로운 이야기와 해석을 가진 <삼국유사>의 진가를 맛볼 수 있다. '역사'에는 포함되지 않을 법한 신기한 이야기들도 가득하다.

누구나 술술 읽어 나갈 수 있도록 문장을 다듬고 이야기에 첨삭을 가했다. 옛이야기의 맛을 살리면서 한자에 대한 부담을 줄인 것. <삼국유사> 곳곳에 등장하는 역사 속 현장과 유물 사진을 친절한 설명글과 함께 실었다. 네 가지 주제의 별면을 통해 호기심을 자극하고 입체적인 읽기를 가능하게 했다.

최근작 :<지도 위 삼국유사>,<삼국유사 : 흥법·탑상편>,<삼국사기와 삼국유사> … 총 21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청소년을 위한 삼국유사>,<일목요연 우리역사사전>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1963년 서울에서 출생했으며, 이화여대 사학과와 동 대학원에서 한국사를 전공했다. 강릉대학교 및 삼척대학교에서 역사를 강의했고, <청소년을 위한 삼국유사>, <청소년을 위한 택리지> 등 고전 대중화 작업에 힘을 기울여 왔다.

서해문집   
최근작 :<푸른 눈의 보단>,<소비의 한국사>,<맛집에서 만난 세계지리 수업>등 총 517종
대표분야 :역사 8위 (브랜드 지수 419,491점), 청소년 인문/사회 13위 (브랜드 지수 80,851점), 고전 17위 (브랜드 지수 249,007점)
추천도서 :<유라시아 견문 1>
젊은 역사학자 이병한의 장대한 유라시아 견문록. 유라시아 전체의 과거-현재-미래를 함께 조망하며 근대 이후를 그려본다. 패권경쟁과 냉전질서로 유지되던 이제까지의 세계체제가 막을 내리고, 나라별로 토막났던 국사(國史)들이 하나의 지구사(유라시아사)로 합류한다. 아울러 자본주의 이후, 민주주의 이후를 고민하며 좌/우, 동/서, 고/금의 합작을 통해 한국 사회가 나아가야 할 새로운 ‘다른 백 년’의 길을 모색해본다. - 김선정 주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