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하고 싶은 일만 하며 자유롭게 살 순 없을까? 일에 휘둘리지 않는 삶, 생계에 얽매이지 않는 삶을 누구나 꿈꾼다. 오늘도 꾸역꾸역 출근했지만, 언젠가는 마음속 깊숙한 ‘로망’을 실현하며 살겠다는 꿈. 얼떨결에 그 꿈을 현실로 이뤄낸 이가 있다.

일본 아사히신문사의 곤도 고타로. 30년 넘게 기자 생활을 한 그는 어느 날 충동적으로 지방 발령 신청을 낸다. 치열하게 일하다 보니 어느새 50대 후반, 이제 더는 회사 눈치 보지 않고 ‘쓰고 싶은 글’만 쓰며 살고 싶다. ‘돈벌이 안 되는 글’을 쓰기 위한 방편을 고심한 끝에 찾은 것은 바로 벼농사. 밥만 있으면 굶어 죽진 않겠다는 나름의 계산이었던 셈. 글쟁이로 살아남기 위해 벼농사를 택한 곤도의 ‘얼터너티브(alternative) 농부’ 생활이 그렇게 시작된다.

첫문장
안 좋은 소식은 빨리 퍼진다. 오랫동안 함께 일하던 프리랜서 카메라맨이 연말의 어느 날 전화를 했다.

우석훈 (경제학자, 성공회대 교수, 『88만 원 세대』 저자)
: 삶이란 그런 것인지도 모른다. 너무 인상 쓰며 사는 것,
자신의 삶을 두고 너무 심사숙고하는 것, 그거 건강에 안 좋다.
지난 몇 년간 읽은 책 중에 가장 경쾌하고 유쾌한 책이었다.
곤도의 지속 가능한 농부 생활을 응원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국일보 2019년 5월 30일자 '새책'
 - 조선일보 2019년 6월 1일자 '한줄읽기'
 - 경향신문 2019년 6월 11일자

최근작 :<최소한의 밥벌이>
소개 :
최근작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저는 측면이 좀 더 낫습니다만>,<일하는 마음과 앓는 마음> … 총 18종 (모두보기)
소개 :그림으로 더 좋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고 믿는 그림 작가입니다.
마음에 느긋함을 주는 에세이스트로도 활동 중입니다.
쓴 책으로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저는 측면이 좀 더 낫습니다만』 등이 있으며, 그린 책으로 『가시소년』, 『괴롭힘은 나빠』, 『어린이에게 일을 시키는 건 반칙이에요』, 『혼자라서 지는 거야』 등 다수의 책이 있습니다.
최근작 :<성공하는 사람들의 다이어리 활용법> … 총 15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호모 콰트로스>,<슬기로운 좌파생활>,<따르릉 따르릉 비켜나세요, 이준석이 나갑니다 따르르르릉 > … 총 121종 (모두보기)
인터뷰 :한국 사회를 향해 '짱돌'을 던지다 - 2007.08.23
소개 :경제학자. 두 아이의 아빠. 성격은 못됐고 말은 까칠하다. 늘 명랑하고 싶어 하지만 그마저도 잘 안 된다. 욕심과 의무감 대신 재미와 즐거움, 그리고 보람으로 살아가는 경제를 기다린다. 저서로 《88만원 세대》, 《모피아》, 《당인리》, 《팬데믹 제2국면》 등이 있다.

쌤앤파커스   
최근작 :<인생을 바꾸는 창의력 수업>,<생生 존zone 십ship : 협력개인의 출현>,<신정일의 신 택리지 : 산과 강의 풍수>등 총 502종
대표분야 :마케팅/브랜드 2위 (브랜드 지수 102,943점), 경영전략/혁신 2위 (브랜드 지수 249,080점), 에세이 4위 (브랜드 지수 1,067,88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