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부 지리와 인간
제1장 몸의 지리성과 지리교육 (김대훈)
제2장 지리적 상상력과 지리교육 (강효선·손명철)
제3장 시민성의 공간적 재개념화와 지리교육 (조철기)
제4장 핵심역량과 지리교육 (김현미)
제5장 핵심역량으로서 생태적 다중시민성 (심광택)
제6장 지리교육, 관계적 존재론, 사이보그 시민 (김병연)
제2부 지리와 공간
제7장 지리교육에서 공간지능의 의미와 활용 방법 (조성욱)
제8장 지도학습과 교육심리: 공간인지 발달을 고려한 지도학습 (최낭수)
제9장 학습자의 과제의존성에 따른 시공간 표상 정보의 활용 전략과 전이 (김기남)
제10장 지리교육에서 지오클라우드의 이해와 적용 (전보애)
제11장 지리공간기술을 활용한 지역사회 참여 봉사학습 (김민성)
제12장 위치학습과 지리교육 (김다원)
제13장 영토(영역) 분쟁 및 갈등 지역의 지명 표기 현황과 쟁점? “세계지리” 과목을 사례로 (안종욱)
제3부 지리와 장소
제14장 장소, 존재, 지리교육 (박승규)
제15장 장소에 기반한 자아 정체성 교육 (임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