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11년, 네이버에 연재되기 시작한 웹툰 하나가 독자들에게 큰 반응을 일으켰다. ‘재미’에 집중한 일상 만화들 사이에서 전문 소재를 다룬 만화가 인기를 얻는 건 대단히 이례적인 일이었다. 게다가 그 소재는 쉽게 다가가기 힘든 ‘심리학’. 심리학과 만화가 만날 수 있는 최고의 접점을 찾아 그려낸 작품이다.

용강대 심리학과 신입생 연제언(연군)은 소심하다. 중요한 결정의 순간, 그리고 여러 사람들 앞에서 무언가를 해야 할 때 그의 뱃속은 불편해진다. IBS, 일명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라 불리는 불안증이 그를 사로잡은 것이다. 한편 입학 때부터 연군에게 호감을 느껴온 동기 여학생 김나영은 연군이 자신에게 감정을 표현해주기를 기다리고 있다. 물론 연군도 나영을 좋아하기에 고백하려 하지만, 무심한 그의 뱃속은 계속 꾸륵거리기만 한다. 이에 연군은 심리학과 선배이자 조교인 윤성아에게 도움을 청한다.

마침 윤성아는 프로스트 교수로부터 소논문 하나만 더 쓰면 조기졸업이 가능하다고 통보 받은 터였다. 때 마침 찾아온 연군의 사례는 그녀의 조기졸업에 마지막 퍼즐이 되어줄 수 있는 상황, 그리고 마침 열흘 간 학회로 자리를 비우는 프로스트 교수… 윤성아는 프로스트 교수의 도움 없이 첫 단독 상담에 나서게 된다. 사회공포증으로 보이는 연군의 증세, 과연 윤성아는 자신의 첫 상담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을 것인가. 그리고 연군은 소심함을 버리고 나영에게 고백할 수 있을 것인가!

3권에는 연재 당시 공개되지 않았던 오리지널 단편 「백 교수의 심심한 사흘」이 수록된다.
232페이지의 본문 중에서 50페이지가 넘는 분량! 단행본 소장의 가치가 여기에 있다.

본편
소심한 연군의 열흘

부 록
Ⅰ. 노란 방의 심리학자
Ⅱ. 단편 : 심심한 백 교수의 열흘

송형석 (마음과마음정신과 원장, MBC ‘무한도전’ 주치의)
: 이종범 작가님을 만났을 때 가장 서로 공감한 부분은, 심리학이 좀 더 대중적으로 알려져야 한다는 사실이었습니다. 그러나 심리학은 단순히 알기 쉽게 얘기한다고 해서 제대로 전달되는 것이 아닙니다. 한 인간 내부에서 어떻게 무의식이 활동을 하고 있고, 어떻게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지를 전달하려면 원숙한 스토리로 풀어내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죠. 그런 점에서 이 작가님은 대단한 첫 걸음을 내딛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은 전문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만화가 흔하지 않은 환경에서, 스스로 깊은 통찰을 가지고 적극적인 자문을 구하여(어찌나 질문이 많으신지 T_T) 만들어낸 이 한 권의 책의 의미는 큰 것입니다. 작가님의 노력에 박수를 보내는 바입니다.

최근작 :<닥터 프로스트 17 : case#17>,<닥터 프로스트 15>,<닥터 프로스트 14> … 총 35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