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에너지 활동가로 오랜 기간 활약해 온 저자가 현장의 목소리와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 세대인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구생태시민으로 살고자 하는 일반인에게도 충격적인 진실과 유일한 희망을 가감없이 전한다. 이미 시작된 기후위기 문제를 어떻게 바라볼 것인지, 또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내가 할 수 있는 행동은 어떤 것이 있는지 생생한 목소리로 말한다. 지구의 모든 생명과 손잡기 위해 정의롭고 당당하게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실천이란 과연 무엇인지 『지구를 살리는 기후위기 수업』을 통해 깨닫게 될 것이다.

신경준 (서울 숭문중학교 환경 교사, 한국환경교사모임 대변인, EBS 중학 환경 강사)
: 기후위기가 걱정될 때마다 이 책을 꺼내 보면 어떨까요? 설령 인류가 이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하지 못하더라도 적응할 방법이 책 안에 충분하거든요. 그 방법을 혼자만 아는 데 그치지 말고 함께 실천해요. 지구의 모든 생명과 손잡기 위해 정의롭고 당당하게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실천은 어떨까요.
최원형 (생태 · 환경 작가, 《달력으로 배우는 지구환경 수업》 저자)
: ‘기후위기’는 보다 많은 사람이 끊임없이 이야기해야 할 주제입니다. 인류의 생존이 걸린 시급한 문제니까요. 기후위기의 원인에서 대안까지 다양한 사례가 담긴 이 책이 반가운 까닭입니다. 에너지 활동가로 오랜 기간 활약해 온 저자의 목소리가 생생하게 담긴 책입니다.
윤신원 (성남고등학교 교사, 前 전국지리교사모임 회장,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 이사)
: 이 책은 기후위기 시대에 어떤 삶을 살 것인지 이야기합니다. 전 세계를 넘나들며 기후위기의 현장과 생명체들의 고통을 생생하게 전합니다. 무엇보다 기후변화를 불평등과 정의의 문제로 바라보게 해 주며, 겉으로만 지구를 위하는 ‘척’하는 현실을 꼬집으며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합니다. 오랜 세월 기후행동을 실천한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말하는 희망이라 힘이 있습니다. 이 책을 미래 세대인 청소년들과 지구생태시민으로서 살고자 하는 모든 분께 추천합니다.

최근작 :<뜨거운 지구 뜨겁게 말하자>,<지구를 살리는 에너지 정의 수업>,<내가 에너지를 생각하는 이유>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사람과 풀꽃과 물과 공기의 소중함을 배우는 마음으로 살아가는 에너지정의행동 활동가. 기후정의, 정의로운 에너지전환을 위해 삶과 사회의 변화를 만드는 대안을 찾으며, 이론과 일상을 연결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쓴 책으로 《지구를 살리는 기후위기 수업》 《지구를 살리는 에너지 정의 수업》이 있고, 함께 쓴 책으로 《내가 에너지를 생각하는 이유》 《기후위기와 탈핵》 《대한민국 녹색시계》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