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10년 첫발을 내디딘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 시리즈가 어느덧 70권을 맞았다. 이를 기념하여 청소년문학상 수상 작가들의 신작 단편을 엮은 소설집이다. 이번 소설집은 청소년문학의 주인공인 청소년을 위한 소설이자, 청소년문학이라는 테두리에 갇히지 않고 어느 세대라도 즐길 수 있는, 문학 그 자체로 즐거움을 주는 문학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

미완의 상태로 세상을 배우는 십대는 각기 다르게 세상의 온도를 느끼기 마련이다. 누군가는 뜨겁게, 누군가는 차갑게 혹은 이 세상에 없는 온도로. 그리하여 십대 자신도 때로는 뜨겁기도, 때로는 차갑기도 한 나름의 온도가 생긴다. 여섯 작가는 이번 소설집을 통해 오늘을 사는 청소년들의 이마를 짚으며 온도를 읽어 낸다. 십대의 온도는 모두 존중받아야 하며 어떠한 온도를 지녀도 괜찮다고 위로한다.

특유의 섬세한 문체로 풀어낸 이상권의 「어느 날 우연히」는 소녀들의 애틋한 우정과 갑갑한 현실과의 대비가 돋보인다. 김선영의 「바람의 독서법」은 책을 읽다 보면 어느 순간 특정 활자가 도드라지게 보이는 착각을 재미있는 상상으로 확장시킨 작품이다. 유영민의 「약속」은 어려운 집안 형편으로 가출한 엄마를 대책 없이 기다리며 근원적인 외로움을 배워 가는 소녀의 이야기이다.

진저의 「소녀 블랙」은 유난히 검은 피부의 소녀와 질병으로 유난히 흰 피부를 갖게 된 소년의 애틋한 감정을 통해 세상의 모든 컬러는 그 자체로 아름답다는 순수한 메시지를 전한다. 공지희의 「영화처럼 세이셀」은 수능 시험을 앞두고 세이셀 섬으로 도망치듯 떠난 소년의 모험을 마치 한 편의 영화처럼 그렸다. 신설의 「마더 파괴 사건」은 외계인이 대한민국에 남기고 간 ‘마더’라는 생물형 컴퓨터를 파괴하는 사건을 재구성한 흥미로운 판타지 소설이다.

이상권 - 어느 날 갑자기
김선영 - 바람의 독서법
유영민 - 약속
진저 - 소녀 블랙(Black Girl)
공지희 - 영화처럼 세이셀
신설 - 마더 파괴 사건

첫문장
수업을 마치고 교실을 나오자마자 시우한테서 카톡이 왔다.

최근작 :<살구나무집의 잇따른 무시무시한 복수>,<똥이 어디로 갔을까?>,<1점 때문에> … 총 15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큰글자도서] 시간을 파는 상점>,<[큰글자도서] 시간을 파는 상점 2 : 너를 위한 시간>,<시간을 파는 상점 특별판 세트 - 전2권> … 총 4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한 여름 방학의 꿈>,<친구의 친구 : 너의 스토리 메이트>,<화성의 시간>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제3회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상을 수상하며 문단에 나왔다. 장편 소설 『오즈의 의류수거함』 『헬로 바바리맨』 『화성의 시간』을 출간했고, 참여한 소설집으로 『십대의 온도』 『마구 눌러 새로고침』 『친구의 친구』가 있다.
최근작 :<십대의 온도>,<아이스크림이 녹기 전에>,<좀 비뚤어지다>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부산 사람으로 직장일과 육아로 정신없이 살다가, 어느 날 갑자기 손가락에 번개를 맞은 것처럼 글을 쓰기 시작했다. 로맨스, 미스터리, 판타지 등 다양하게 쓰는 중이나 묘하게도 그 주인공들은 대부분 십대의 ‘소년과 소녀’다. 보잘 것 없는 글이지만, 매일 종종거리는 걸음으로 학교와 집을 오가는 아이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고 싶다.
장편소설 『좀 비뚤어지다』로 제3회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상 ‘주목할 시선상’을 수상했다. 그밖에 『아이스크림이 녹기 전에』 『스니커즈를 신은 소녀』 등을 출간했다.
수상 :2022년 권정생문학상, 2003년 황금도깨비상
최근작 :<마리온, 날다>,<이태영>,<김만덕> … 총 27종 (모두보기)
소개 :이야기를 좋아하여 동화작가가 되었습니다. 그림과 이야기가 어우러진 그림책을 무척 좋아합니다. 『마법의 빨간 립스틱』『영모가 사라졌다』『안녕, 비틀랜드』『우리 용호동에서 만나』 등의 동화책과 청소년 소설 『톡톡톡』을 냈습니다.
최근작 :<따까리, 전학생, 쭈쭈바, 로댕, 신가리>,<조선 요괴 추적기>,<십대의 온도>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전남대학교에서 국문학을 공부했다. 『따까리, 전학생, 쭈쭈바, 로댕, 신가리』로 제5회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상을 받았고, 청소년 장편소설 『조선 요괴 추적기』 등을 출간했다.

자음과모음   
최근작 :<양보하기 싫을 때는 어떻게 해요?>,<엄마, 아빠가 미울 때는 어떻게 해요?>,<내 꿈의 플레이리스트>등 총 1,317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6위 (브랜드 지수 338,769점), 초등 한국사 13위 (브랜드 지수 32,052점), 학습법 18위 (브랜드 지수 10,86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