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사실과 소설의 재미를 엮어낸 한국적 팩션의 성공작"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뿌리 깊은 나무>와 함께 2006년 역사소설의 붐을 일으킨 베스트셀러 <훈민정음 암살사건>의 작가 김재희. 역사적 사실에 작가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결합, 현대적인 이야기로 재구축하는 데 능력을 발휘하며 꾸준히 집필에 매진해온 김재희 작가는 2014년 자신의 틀을 깨고 '한국형 프로파일러'를 내세운 '프로파일러 김성호 시리즈' 첫 번째 이야기인 <섬, 짓하다>를 출간하였다.

기존 작품과는 달리 현대를 배경으로 한 범죄소설로 특히 실제상황을 방불케 하는 리얼리티가 압권인 이 작품은 사이코패스 성향을 지닌 프로파일러가 주인공이라는 점이 독특하다. 그리고 시리즈의 첫 단추를 끼운 지 4년 만에 그 두 번째 작품인 <이웃이 같은 사람들>이 독자에게 선을 보이게 되었다.

작가의 변화는 흥미롭다. 전작에서 볼 수 있었던 방대한 자료 조사를 통한 역사 고증은 범죄 심리학과 프로파일링 등에 대한 정교하고도 현실적인 묘사로 바뀌었다. 특히 한국 프로파일러에 대한 묘사는 외국 드라마나 영화에서 봐오던 모습과는 다른데, 이는 작가가 실제 일선에서 일하고 있는 프로파일러를 취재하고 탐구한 결과다. <이웃이 같은 사람들>은 범인 찾기보다는 범행 동기에 집중한 이야기이다.

주택가 근처 산 중턱에 버려진 냉장고에서 소년의 시신이 발견된다. 벌거벗은 시신은 혈흔이나 지문 하나 찾을 수 없을 정도로 깨끗이 닦인 상태다. 냉장고의 주인인 서연에게 경찰이 들이닥치지만 중고 사이트를 통해 냉장고를 팔았을 뿐이라고 주장한다. 서연은 곧 혐의에서 풀려나지만 냉장고 소년이 2년 전 그만둔 학교에서 일어난 폭력사건의 가해자임이 밝혀져 큰 충격을 받는데…….

1. 은밀한 조짐 (5월 27일 월요일)
2. 사라진 소년 그리고 냉장고 (5월 28일 화요일)
3. 스승과 제자 그리고 실종자 (5월 29일 수요일)
4. 목적이 다른 이웃 (5월 30일 목요일)
5. 어긋난 진술 (5월 31일 금요일)
6. 돌아갈 곳 없는 사람들 (6월 1일 토요일)
7. 진실을 마주하는 용기 (6월 2일 일요일)
8. 햄스터 우리에 갇힌 아이 (6월 3일 월요일)
9. 고치에서 나와 탈피한 애벌레 (6월 4일 화요일)

작가 후기

첫문장
쇠끼리 부닥치는 요란한 소음과 함께 은회색의 매끄러운 쇠창살이 창문에 달렸다.

“모두들 내 비명을 못 들은 척했어요
이웃도 친구도, 내 부모조차도…”


주택가 근처 산 중턱에 버려진 냉장고에서 소년의 시신이 발견된다. 벌거벗은 시신은 혈흔이나 지문 하나 찾을 수 없을 정도로 깨끗이 닦인 상태다. 냉장고의 주인인 서연에게 경찰이 들이닥치지만 중고 사이트를 통해 냉장고를 팔았을 뿐이라고 주장한다. 서연은 곧 혐의에서 풀려나지만 냉장고 소년이 2년 전 그만둔 학교에서 일어난 폭력사건의 가해자임이 밝혀져 큰 충격을 받는다. 수사가 진전되지 않자 프로파일러 성호가 투입되고, 악으로 점철된 상황이 이어지면서 그의 증오가 고개를 들기 시작하는데…….

수상 :2012년 한국추리문학상
최근작 :<뱀파이어 탐정단>,<유미분식>,<다다상조 회사> … 총 72종 (모두보기)
소개 :

시공사   
최근작 :<0세부터 시작하는 감정조절 아기훈육법>,<명의들의 스승, 그들>,<그래, 네 생각만 할게>등 총 828종
대표분야 :여행 1위 (브랜드 지수 527,360점), 음악이야기 1위 (브랜드 지수 55,382점), 과학소설(SF) 5위 (브랜드 지수 165,05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