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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른은 예쁘다>의 작가 김신회의 에세이. 서른, 지금 자신이 행복하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 어찌 보면 서른의 일상은 늘 불만덩어리로 가득한 것 같다. 종이 짝처럼 접혀서 앞사람의 귓속까지 볼 수밖에 없는 출퇴근 지하철 안, 이번에 엄마 친구 딸은 누구누구와 결혼을 한다는, 의도가 빤한 엄마의 잔소리, 매번 이러한 일상을 무기력하게 반복하고 있는 나까지.

그래서 새해가 되면 이번만큼은 스스로 달라져야겠다는 생각에 수많은 다짐과 계획을 세우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더 좋은 사람, 더 나은 사람이 되겠다는 다짐은 늘 유통기한 삼 일짜리로, 흐지부지해지고 만다. 왜냐하면 헤매고, 부딪히고, 서툴고, 때로는 의지박약한 이 모습 또한 나였기 때문이다.

<서른엔 행복해지기로 했다>는 오늘보다 살짝 더 즐거운 내일을 위한 계획표이자 행복해지기 위한 변명 일기다. 일상의 반경 100미터를 둘러봐도 서른의 내가 고쳐야 할 것, 당장 끊어야 할 것들이 허다하다. 하지만 나를 바꾸는 것보다 더 중요한 건 현재 내 모습을 오롯이 받아들이고, 지금의 내가 즐겁고 행복할 수 있는 선택을 하는 것이다.

행복이라는 말은 막연하다. 그래서 사람들은 남들이 부러워할 만한 것을 얻거나 거창한 타이틀을 가진 걸 행복이라 착각하는지 모른다. 이 책은 말한다. 부족한 나를 창피해하지 말고, 무언가 채우겠다며 아등바등하지 않으며, 어찌됐든 이게 나라는 사실을 받아들이라고. 세월에 내 시간을 빼앗기는 것이 삶이라면 그 시간을 조금 덜 억울하게 빼앗기는 게 행복이라고 말이다.

: 이 책은 말한다. 무엇보다 먼저 나를 긍정하라고. 부족한 나라도 있는 그대로 사랑하라고. 책장을 덮을 즈음 알게 되었다. 나는 행복한 사람이었다. 아름다운 사람이었다.
이크종 (일러스트레이터, 카투니스)
: 그녀의 글을 읽고 있자니 옆집 누나를 곁눈질하는 중학생이 된 기분이다. 어디서도 누구도 가르쳐주지 않을 진솔한 이야기들. 자꾸만 훔쳐보게 된다. 열심히 고개를 끄덕이면서.
엄채영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방송작가)
: 그녀만큼 대책 없는 여자를 본 적이 없다. 동시에 그녀만큼 현명한 생활인을 본 적이 없다. 진작부터 이 모든 잔소리에 귀 기울였다면 아마 나는 조금 더 멋진 여자가 되었을 텐데.

최근작 :<나의 누수 일지>,<[큰글자도서] 혼자 점심 먹는 사람을 위한 산문>,<혼자 점심 먹는 사람을 위한 산문> … 총 38종 (모두보기)
SNS ://www.instagram.com/maison_de_kimshin/?hl=ko
소개 :에세이 쓰는 사람. 그리고 여름 사람.
십여 년간 코미디 작가로 일했고, 이후 십여 년간 전업 에세이스트로 살고 있다.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 『아무튼, 여름』, 『심심과 열심』 등을 썼다.

미호   
최근작 :<과일 프리저브>,<채소 예찬>,<봄여름의 뜨개>등 총 101종
대표분야 :뜨개질/퀼트/십자수/바느질 5위 (브랜드 지수 60,445점), 이유식 6위 (브랜드 지수 5,207점), 집/인테리어 7위 (브랜드 지수 21,37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