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월스트리트 경제 칼럼리스트 로저 로웬스타인의 르포타주 팩션. 글로벌 금융 붕괴의 역사를 한편의 소설처럼 스토리텔링을 빌려 매혹적으로 풀어내고 있는 팩션 형식의 리얼스토리다. 저자는 최고위 정부 관료와 월가 CEO 등 당신 금융위기와 관계된 인물들을 180여 차례에 걸쳐 인터뷰한 끝에, 당시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생생히 재현해내며 드라마틱하고 생동감 넘치는 서사의 세계로 이끈다.

25년간 월가의 펀드 매니저로 일하며 금융위기를 직접 목격한 한 남자를 중심으로 인간의 욕심과 오만이 불러온 조작과 부정부패의 감춰진 진실을 낱낱이 고발한다. 2008년도 훨씬 이전부터 이미 시작되고 있었던 금융위기를 해부하며 당시 탐욕에 눈먼 사람들이 손쉬운 차압과 투기적인 모기지의 유혹에 어떻게 굴복 당했는지를 보여준다.

개개인들만이 아닌 집단, 시스템이 파멸하게 되는 과정은 ‘인간의 탐욕의 끝은 어디인가’를 반문케 하며, 결국 금융 혁신의 실패가 아니라, 그 앞에서 무너진 인간 본성의 실패라는 점을 상기시킨다. 다양한 인간 군상들이 펼치는 음모와 암투, 사기와 배신을 통해 돈에 대한 인간의 끝없는 욕망과 탐욕에 대한 예리한 성찰을 보여주며 쉽고 강렬하게 사회 고발적 메시지를 던지는 이 책은 생생하고 충격적이며 애잔한 울림을 준다.

: 비즈니스 베스트셀러 저자이자 저널리스트인 로저 로웬스타인은 월가의 엄청난 무모함을 감지한 절대음감의 작가다. 그는 탄탄한 배경지식과 드라마틱한 상상력으로 금융 붕괴를 일으킨 여러 가지 수단들을 매혹적으로 풀어내며 독자들을 이끈다.
: 로저 로웬스타인의 이 책을 21세기 미국 거시경제의 무료강좌로 여겨라. 아무도 보지 못했던 임박한 경제 재앙의 개념을 폭로하며 아직도 진행 중인 금융의 충돌에 대해 논리적으로 설명한다. 현재 우리가 겪고 있는 삶의 문제를 위트 있게 다루고 있다.

: 금융위기에 관한 책들 가운데 단연 군계일학이다. 미국인이 손쉬운 차입과 투기적인 모기지의 유혹에 어떻게 굴복했는지를 생생히 살아 있는 한편의 드라마로 보여준다. 위기와 정부 구제금융이 남긴 유산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을 전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3년 1월 19일자 '주목! 이 책'

최근작 :<워런 버핏, 위대한 자본가의 탄생>,<탐욕의 도둑들>,<크래쉬> … 총 5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일하는 마음>,<돈이 먼저 움직인다>,<내리막 세상에서 일하는 노마드를 위한 안내서 (리커버 에디션)> … 총 24종 (모두보기)
소개 :

한국경제신문   
최근작 :<세상에 사라져야 할 곤충은 없어>,<마이크로 리추얼: 사소한 것들의 힘>,<나는 회사 밖에서 월급보다 많이 법니다>등 총 661종
대표분야 :육아 1위 (브랜드 지수 221,961점), 경영전략/혁신 3위 (브랜드 지수 232,233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4위 (브랜드 지수 142,46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