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소설의 첫 만남’ 시리즈 열네 번째. 자신이 용의 자손(龍孫)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소년이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용손의 감정이 요동치면 하늘에서 비가, 심지어는 홍수를 일으킬 만한 폭우가 내린다는 것을 깨닫고 마음을 다스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소년의 모습을 귀엽고 사랑스럽게 그렸다.

주인공 소년이 처음으로 자신이 용의 자손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한 것은 네 살 무렵이었다. 아버지가 부부 싸움을 하던 중에 엄마를 향해 “에휴, 내가 어쩌다가 저런 용 반 인간 반인 사람이랑 결혼했을까.”(8면)라고 말한 것이다. 이후에 소년은 엄마의 등에 비늘이 나 있는 것을 보고 심증을 굳히고, 가슴 설레는 소풍날마다 비가 내렸다는 기상청의 과거 기록을 확인하면서 자신이 용의 자손이라는 걸 확신한다.

특별한 능력을 지닌 소년의 정체가 세상에 알려지면 세계 곳곳에서 소년을 나쁘게 이용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소년의 아버지는 아들의 정체성을 숨기는 데 급급해한다. 그런 아버지에게 불만을 가지면서도 속뜻을 이해한 소년은 과학의 원리를 공부해 보기도 하고 책과 드라마 등을 접하면서 점차 마음을 수련해 나간다. 이러한 소년의 성장 과정은 곽재식 작가 특유의 유머와 따뜻한 시선을 통해 시종일관 유쾌하고도 진실성 있게 그려진다.

이상한 용손 이야기 / 작가의 말

첫문장
내가 용의 자손이라는 것을 알게 된 때는 초등학교 6학년 때였던 것 같다.

최근작 :<판다 정신>,<슈퍼 스페이스 실록>,<소설의 첫 만남 11~20 세트 - 전10권> … 총 16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근육 아저씨와 뚱보 아줌마 : 숲>,<근육 아저씨와 뚱보 아줌마 : 호수>,<우리 집은> … 총 111종 (모두보기)
소개 :

창비   
최근작 :<돌돌돌>,<당근 할머니>,<장미 저택>등 총 3,799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1위 (브랜드 지수 265,584점),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959,263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319,80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