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창비아동문고 295권. 『기호 3번 안석뽕』부터 『꼴뚜기』 『소리 질러, 운동장』 『우리는 돈 벌러 갑니다』까지 어린이들의 학교생활을 담아내 온 진형민 작가의 ‘학교 5부작’ 마지막 작품이다. 좋아하는 마음 때문에 두근두근하고 이별 때문에 상처받는 어린이들의 연애를 본격적으로 다루면서 즐겁고 행복한 면뿐만 아니라 외롭고 쓸쓸하며 슬픈 연애의 맛까지 보여 준다.

누군가를 좋아하는 것, 그리고 누군가와 연애하는 것은 어린이에게도 정말 중요하고 멋진 일이다. 진형민 작가는 이러한 시각을 기반으로 어린이들의 본격적인 연애담을 풀어놓는다. 어린이들이 겪을 법한 다양한 상황에서의 연애 감정을 차근차근 보여 주면서, 등장인물들이 자연스레 연애에 눈뜨는 과정을 상세하게 묘사한다.

어린 시절부터 함께 자란 박담과 김호태는 우정을 넘어서 서로를 좋아하게 되고, 오래전부터 김호태에게 호감을 느끼고 있던 신지은은 짝사랑을 키워 간다. 반장을 도맡아 하는 모범생 엄선정은 공부는 잘 못하지만 운동을 잘하고 말이 잘 통하는 이종수와 사귄다. 등장인물들은 다른 사람의 마음을 궁금해하고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면서 사랑이 무엇인지 배워 간다.

1. 호태의 운동화
2. 5학년 2학기의 다짐
3. 말할 수 없는 비밀
4. 훅 들어오면 어떡해
5. 수학보다 더 어려운 것
6. 내가 알지 못하는 시간
7. 누가 어퍼컷을 날렸나
8. 그냥 널 좋아했을 뿐
9. 마음이 출렁이는 밤
10. 늦은 아침 혹은 이른 점심

작가의 말

첫문장
"체육 시간에 발야구한대. 운동장으로 모이래." 반장 엄선정이 교실 앞문을 열고 소리쳤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연합뉴스 2018년 8월 19일자

수상 :2021년 권정생문학상, 2012년 창비 좋은어린이책
최근작 :<청소년 테마 소설 세트 2 - 전5권>,<희망의 질감>,<정의로운 은재> … 총 29종 (모두보기)
소개 :『기호 3번 안석뽕』으로 창비 좋은어린이책 대상을 받으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동화 『꼴뚜기』 『소리 질러, 운동장』 『우리는 돈 벌러 갑니다』 『사랑이 훅!』, 청소년소설 『곰의 부탁』 『불안의 주파수』(공저) 『존재의 아우성』(공저) 『웃음을 선물할게』(공저) 『아무것도 모르면서』(공저)를 썼다.
최근작 :<16인의 만화 단편선>,<위안부 만화 세트 - 전3권>,<시선> … 총 13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애니메이션학과를 졸업하고, 만화, 일러스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작 작업을 하고 있다. 현재는 장편 애니메이션 작업을 하고 있다. 만화책 『텃밭』 『폐어』를 펴냈고, 동화책 『사랑이 훅!』 『플레이 볼』 『오로라 원정대』 『아무것도 안 하는 녀석들』 등에 그림을 그렸다.
불의에 맞서는 용기를 내는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창비   
최근작 :<살 것만 같던 마음>,<창작과 비평 204호 - 2024.여름>,<버블>등 총 3,798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1위 (브랜드 지수 267,063점),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977,574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332,29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