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요시타케 신스케는 우리가 당연하다고 여기는 것들에 대해 항상 명쾌하고 그럴 듯한 답을 들려준다. 미처 의심을 품어보지 못했거나, 너무 당연해서 이유를 알려는 생각조차 하지 않는 것들을 세심하게 관찰하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능청스러운 답을 내놓는다. 그래서 요시타케 신스케의 책을 읽다 보면 언제나 나도 모르게 고개를 끄덕이며 공감하게 된다.

이번 책 <불만이 있어요>도 바로 그런 책이다. 주인공 아이는 너무 얌체 같은 어른들에게 단단히 화가 나 있다. 어른들은 늦도록 안 자면서 왜 아이들은 일찍 자야 하는지, 동생이 잘못해도 왜 나만 혼나는지, 왜 자기 전에 과자를 먹으면 안 되는지, 어째서 어른들은 온갖 이유를 대면서 밖에서 같이 놀아 주지 않는지, 나름 각오를 다져 가면서 아빠를 추궁한다.

하지만 너무 그럴싸한 아빠의 대답을 들으며 믿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갈등하다가 어느새 마음이 넘어가 버린다. 이 책에서 펼쳐지는 대화는 이 세상 모든 아빠와 딸의 이야기가 아닐까. 그런데 이 책이 더 재미있는 건 아이들의 불만을 대변하고, 어른의 고충을 헤아리는 데서 끝나지 않았다는 거다. 아이가 힘들 것이라며, 얌체 같은 어른이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한다.

그리고 아이가 마음을 놓을 때쯤 휴일에는 일찍 일어나라고 아빠를 깨우면서, 왜 학교 가는 몇 번을 깨워도 안 일어나는지 묻는 아빠의 반격이 이어진다. 그리고 사랑하는 아빠의 건강을 비느라 꿈속에서 산신령과 대화하느라 그랬다는 아이의 천진난만하고 사랑스러운 대답이 아빠의 말문을 막아 버린다. 그래서 불만을 잔뜩 들었지만 유쾌하게 웃을 수 있는 책이다.

최근작 :<별별 직업 상담소>,<오늘도 신경 쓰고 말았습니다>,<메멘과 모리> … 총 16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큰글자도서] 스타벅스 일기>,<스타벅스 일기>,<어느 날 마음속에 나무를 심었다> … 총 372종 (모두보기)
소개 :일본 문학 번역가이자 에세이스트이다. 쓴 책으로 《스타벅스 일기》 《번역에 살고 죽고》 《귀찮지만 행복해 볼까》 《혼자여서 좋은 직업》 《어느 날 마음속에 나무를 심었다》가 있으며, 옮긴 책으로 《이유가 있어요》 《불만이 있어요》 《나는 정말 어디에 있는 걸까》 《메멘과 모리》 《마녀 배달부 키키》 《창가의 토토》 《츠바키 문구점》, 〈무라카미 라디오〉 시리즈 등이 있다.

주니어김영사   
최근작 :<여름의 짝꿍 옷을 만들러 가요>,<흔한남매 세계사 탐험대 3>,<그림책으로 보고 또 보는 게으른 고양이의 결심>등 총 1,356종
대표분야 :어린이를 위한 고전 2위 (브랜드 지수 119,078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258,617점), 외국창작동화 4위 (브랜드 지수 677,06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