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사_이론과 실전을 겸비한 보기 드문 대작 _공병호
강력한 성공에너지를 전염시키는 실천 매뉴얼 _편기욱?김민광
절망을 헤쳐 나올 ‘마인드 자산’의 힘을 일깨워주는 최고의 성공학 저서 _이경희
옮긴이의 글_ 보다 나은 삶을 꿈꾸는 모든 이들을 위하여_이경식
프롤로그 _ 꿈꿔온 바로 그 인생을 살게 해줄 해답을 찾아서…
제1부 끌어당김의 법칙
1. 존의 이야기, 오래된 소원 상자
2. 세상을 바꾼 천재들의 에너지를 훔쳐라
원자 속에 존재하는 세상/모든 것은 에너지다/신의 뜻을 알기 위한 노력들/의도가 사물을 움직인다/순수의 의식의 바다, 영점장(zero point field)/생각이 모든 것을 창조한다/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힘/성공과 양자물리학의 관계
3. 세상에는 절대법칙이 있다
모든 것은 생각에서 비롯된다/인과율의 법칙/공명의 벅칙/씨앗 안에 담긴 꿈/잉태의 법칙/행동의 법칙/명확한 비전과 집중의 위력
4. 우주의 힘 뇌의 능력을 동원하라
무한 잠재력의 우주, 뇌/의식적인 뇌의 능력-의지,기억,지각,추론,직관,상상/가장 흔하고도 위험한 오류/의식적인 뇌의 믿을 수 없이 낮은 한계 수준/행도을 통제하는 사령탑, 무의식적인 뇌/습관의 힘, 믿음의 힘/무의식을 훈련시키는 방법
5. 나의 뇌에 성공발전소를 세워라
뇌는 평생 늙지 않는다/초당 4000억 비트의 정보처리기능사/걱정은 나를 향한 저주다/제자리걸음의 딜레마/뇌 안의 온도 조절 장치/목표치를 높이고 두려움을 즐겨라/뇌 속에 새로운 길을 만들어라
제2부 행동의 법칙
6. 성공의 핵심 연료 열정을 태워라
열정이 이끄는 삶/목적이 이끄는 삶/목표의 힘/강력한 재정적 목표를 설정하라/돈, 그 이면의 가치에 집중하라/사례연구:회사의 목표를 직원의 목표로 ‘메롤라 타일’/나의 1년 목표 세우기/나만의 독특한 힘을 찾아라/여러 가지 지능 유형/목록 작성/약점보다 강점에 집중하라/약점을 보완해줄 사람을 끌어당겨라/생생한 현재의 비전을 마련하라/구체적인 사업 비전 작성하기/방법은 저절로 마련된다/무의식적인 뇌의 3가지 기능/성공을 위한 5가지 필수사항
7. 30일 간의 두뇌 재조정
두뇌 재조정이란?/완벽함보다 꾸준함이 중요하다/1단계:새로운 비전을 세워라/2단계: 강력한 자기 확신을 가져라/3단계: 긍정적 기억으로 뇌 속 신경 회로를 바꿔라/4단계: 신경 회로 변경을 위한 재료를 준비하라/5단계: 매일 30분 이상씩 명상으로 무의식 훈련하기/6단계: 신경공학 기술들을 이용하라
8. 두뇌 재조정 관련 Q&A
9. 머레이 스미스의 이야기
사회, 고난과 역경의 학교/인디언 모터사이클’의 화려한 부활/루빅큐브 맞추기
10. 목표 달성의 3가지 핵심 지침- 명확한 비전, 고도의 집중, 실질적 행동
철저한 갭 분석/구체적인 매출계획 수립/상세한 판매 프로세스 지도 작성/사업 전략의 핵심
제3부 보상의 법칙
11. 보상의 법칙
보상의 법칙과 3가지 충족 요건/ 마케팅과 판매, 매출액을 높이는 열쇠/매일 자문해야할 3가지 질문
12. 이상적인 고객을 끌어당기는 법
16의 힘/이익을 복리로 불려주는 이상적인 고객/당신의 이상적인 고객은 누구인가/이상적인 고객의 예/현재의 고객 분석하기/사례연구:인구통계학적 저어보를 무시했던 자동차 보험 회사/사이코그래픽스 정보/현재의 고객과 이상적인 고객 사이의 갭 분석/구매의사 결정권자를 파악하라/이상적인 고객의 특성
13. 고객의 핫버튼을 찾아라
고객의 선택을 좌우하는 핫버튼/가격보다 가치다/두 변호사 이야기/고객의 기대를 넘어서기/차별성 확보하기/탁아소의 핫버튼/브레인스토밍의 창조적인 힘/이상적인 고객의 핫버튼 연구/혁신이 경쟁력이다/고객 이득의 차별성을 확보하라
14. 당신 회사의 DNA
독점제공품, 당신의 DNA/고객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강력한 USP/엘리베이터 연설/정서로 접근하고 논리로 정당화하라/간결한 USP 만들기/고객이 원하는 진짜 이득 찾기/당신의 USP를 당신의 마법 주문으로
15. 이상적인 고객에게 다가가기
당신의 고객을 그들이 있는 곳에서 찾아라/올바른 유통 경로를 선택하라/올바른 마케팅 전략을 선택하라/올바른 마케팅 전술을 선택하라/당신 고객의 생애 가치/광고의 홍수를 돌파하라/광고의 홍수를 돌파하는 마케팅 공식
16. 크게 생각하라
크게 생각하면 큰 그림이 보인다/크게 생각하는 사람들을 움직이는 것은 열정이지 분위기나 돈이 아니다/크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집중한다/크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행동한다/크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자기 권한과 책임을 위임할 줄 안다/크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일을 합리적으로 나눈다/크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도움을 청한다/크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코치가 있다/크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코치가 있다/크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마스터마인드 그룹을 활용한다/크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더욱 풍족한 삶을 추구한다
에필로그_남은 인생을 어떻게 살 것인가
부록1 현재 가장 많이 쓰이는 고객 설문조사서 양식
부록 2 유통 경로·마케팅 전략·마케팅 전술
부록 3 5개 주요 산업 각각의 공통적인 판매 경로와 마케팅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