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종로점] 서가 단면도
![]() |
왜 아이들은 수학을 싫어할까? 수학을 잘하게 만드는 방법은 없을까? 많은 부모들의 고민에 『수학 머리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가 유용한 가이드를 제공해줄 것이다. 저자인 스탠퍼드대 조 볼러 교수는 수학 교육만 30년 이상 연구한 세계적 석학으로 뇌과학·심리학·교육학을 넘나드는“오늘날 가장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교육자”로 손꼽힌다.
사실 수학이 어렵고 하기 싫은 이유는 수학 시간에 우리 뇌가 즐겁고 효과적으로 배우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마인드셋, 메타인지 같은 최신 과학을 토대로 아이의 수학 잠재력을 현실 세계의 수학 머리로 탈바꿈시켜줄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방법들을 알려준다. 타고난 소수의 아이만 수학을 잘한다는 말은 틀렸다. 『수학 머리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는 수학 공부에 대한 각종 오해와 편견을 데이터로 반박하면서, 누구나 높은 수준의 수학까지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길로 독자를 안내한다. 1장 수학과 새로운 관계 맺기 •9 ![]() : 수학은 머리 좋은 소수의 아이들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누구나 자신의 속도에 맞게 즐기는 학문이 될 수 있습니다. 수학을 어려운 공식 암기가 아닌, 창의성과 다양성을 발견하는 학문으로 새롭게 조망하는 이 책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수학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여정을 시작하길 바랍니다. : 이 책은 일방적인 지식 전달과 반복적인 문제 풀이가 수학 교육의 효용을 저해한다는 것을 각종 데이터를 통해 보여준다. 수학 교육의 진정한 가치는 ‘깊이 생각하고 여러 개념을 연결하는 능력’을 기르는 데 있기 때문이다. 이런 이상적인 교육을 어떻게 하면 교실과 가정에서 실현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법들을 제시하는 저자의 통찰이 반갑다. : 수학에 대한 접근 방식을 혁신적으로 완전히 바꿔놓았다. 참신하고 스마트하며 포용적인 조 볼러의 전략은 소수에게만 적용되는 획일적인 접근 방식을 지양하고 모든 사람이 수학을 보고 풀 수 있도록 한다. 솔직히 말해서, 평생에 읽은 수학 책 중 유일하게 재미있었던 책이다. : 이 책을 읽는 내내 나는 흥분해서 펄쩍펄쩍 뛰거나, 큰 소리로 환호했다. 내 모든 교재를 조 볼러 교수의 방법에 따라 바꾸고 싶다. 모든 교육자, 학생, 학부모, 정책 입안자가 이 책을 읽기를 바란다. : 이 책의 메시지는 분명하다. 수학적 모험에는 모두를 위한 자리가 있으며, 여러분도 그 모험의 일부가 될 수 있다. : 뇌과학은 우리의 사고방식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직관, 추정, 성찰, 동기 부여는 어린 학생들의 수학 능력을 성장시킬 수 있다. 이 책은 포용과 수용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수학에 생기를 불어넣는 방법을 보여준다. : 조 볼러만큼 학생들이 수학을 좋아하도록 돕는 데 능숙한 사람은 없다. 그녀는 모든 학생의 열정적인 옹호자이며, 수학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시하는 이 책은 교육자와 학부모가 반드시 읽어야 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