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교과서 삼색 문학 읽기. '문학이 온다' 시리즈는 현직 국어 선생님들이 중학교 국어 교과서에 수록된 문학 작품들을 꼼꼼히 검토하고 가려 뽑았다. 우리나라 근현대 문학, 고전 문학뿐 아니라 외국 문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학을 접할 수 있도록 했으며, 아이들의 눈높이와 흥미에 맞으면서도 완성도가 높은 작품들을 뽑았다.

현장에서 직접 학생들을 가르치는 선생님들이 작품 이해에 도움이 되는 ‘감상 수업’과 ‘질문 수업’을 마련했다. ‘감상 수업’은 작품에 대한 지식을 알려 주기도 하지만 그보다는 작품을 읽은 독자가 공감할 수 있는 감상을 제시하는 데 우선하였다. ‘질문 수업’은 독자가 자신의 삶과 관련지어 생각해 볼 수 있는 질문들을 제시하였다. 부록으로 소설 줄거리가 수록되어 있어, 독자들이 작품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방법도 배울 수 있다.

서시
까마귀 검다 하고
하늘은 맑건만
아름다운 사람
좋은 책

떨어져도 튀는 공처럼
비린내라뇨!
이상한 선생님
까마귀 싸우는 골에
오우가
춘향전
배꼽을 위한 연가 5
감장새 작다 하고
네모난 수박
엄마의 눈물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9년 12월 14일자 '책의 향기'

최근작 :<맛과 멋으로 키우는 마음>,<국어 교과서가 사랑한 중학교 소설 읽기 세트 - 전6권>,<문학이 온다 : 자존감 편>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문학이 온다 : 자존감 편>
소개 :어릴 때 엄마가 사 주신 고전 문학 전집 10권과 세계 문학 전집 10권을 달달 외도록 읽었습니다. 그 경험이 국어 교사로 서게 했습니다. 지금도 우리의 옛시조와 이야기를 읽으면 가슴이 뜨거워집니다. 학교에서는 저와 같은 꿈을 꾸는 학생들을 위해 열심히 문학을 읽히고 생각하게 합니다. 아마 할머니가 되어서도 가슴 뛰는 문학을 가르치고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작 :<문학이 온다 : 자존감 편>
소개 :어릴 때부터 문학을 좋아해서 작가가 되고 싶다는 꿈을 품고 대학에서 국어국문학을 전공했으나 20년째 고등학교에서 국어를 가르치는 국어 교사로 살고 있습니다. 어릴 적 작가의 꿈은 아직 이루지 못했지만, 여전히 문학을 좋아하고 학생들에게 문학을 가르치며 큰 보람을 느낍니다. 늘 문학을 가까이하고, 문학을 통해 삶을 풍요롭게 가꾸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작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 한국사 7 : 현대>,<옛날 옛날>,<세상에서 가장 큰 가마솥> … 총 55종 (모두보기)
소개 :이야기를 만나는 것은 늘 즐겁고 위안이 되는 일이다. 그 속에서 받은 감정들을 더 풍성하게 전해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려고 노력 중이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옛날 옛날』, 『세상에서 가장 큰 가마솥』이 있고, 그린 책으로는 『와우의 첫 책』, 『라면 먹는 개』, 『참 다행인 하루』 등이 있다.

웅진주니어   
최근작 :<꽃게야, 자니?>,<지식 탐정단 헌터구리스 2>,<어린이 게으름 탈출 위원회>등 총 1,334종
대표분야 :어린이를 위한 고전 3위 (브랜드 지수 99,688점), 그림책 4위 (브랜드 지수 2,686,300점), 국내창작동화 5위 (브랜드 지수 1,000,20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