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영어천재가 된 홍대리> 저자 박코치(박정원)의 저서. 이 책은 신나고 즐거운 팝송을 통해 머리가 아닌 몸으로 영문법을 익히게 도와준다. 무료로 제공되는 CD에 담긴 팝송 60곡에 초중등 과정 필수 단어 1500개와 중등 과정 필수 영문법 샘플 문장이 담겼다.

우리나라의 영어는 영문법으로, 토익시험으로 대표된다. 그러나 영문법을 공부해서, 토익을 공부해서 영어를 유창하게 잘하게 됐다는 이는 한 사람도 찾을 수 없다. 이유는 무엇일까? “영문법만 잘 알면 영어를 잘할 수 있다.”는 것은 한국인의 잘못된 고정관념이다. 한국어와 영어는 문장구조(Structure)가 완전히 다르다. 많은 한국인들이 영문법, 공식, 패턴들을 암기하며 이 구조의 차이를 극복하려고 한다. 하지만 영문법을 의식하며 영어를 한국어로, 한국어를 영어로 바꾸는 학습은 분명한 한계가 있다.

문법을 ‘말하는 약속 혹은 습관’이라고 정의할 때, 문법을 익히는 것이 무익한 것은 아니다. 하지만 이 문법을 어떻게 익히느냐는 중요하다. 그간 우리는 무조건 외워서 시험에서 100점 맞겠다는 생각으로 영문법 공부를 해왔다. 이런 형태를 ‘연역적 영문법’이라고 한다. 외우고 시험을 봐서 옳고 그르고를 판가름하는 형태다. 하지만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많은 말을 영어로 해보고 반복적으로 익힌 후에 그 안에 있는 패턴들을 찾아가는 ‘귀납적 영문법’을 익히는 것이다.

최근작 :<박코치 기적의 영어 스피킹>,<하루 5분 영어 스피킹 다이어리 + 답답노트 1>,<박코치 국내어학연수 기초훈련> … 총 29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