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모두 다섯 권으로 기획된 '고종석 선집'. 고종석의 산문세계를 망라하는 시리즈로서, 첫째 권은 단편소설 모음집이다. 단편소설 열두 편을 깐깐하게 가려 담았다. 고종석은 그간 두 권의 단편소설집을 단행본으로 펴낸 바 있다. <제망매>(1997)와 <엘리아의 제야>(2003)가 그것이다. 두 단행본 모두 현재 절판 상태로 시중에서 만나볼 수 없다.

<플루트의 골짜기>에는 위 두 단행본의 가장 정수 격인 작품을 엄선한 것은 물론, 단행본에 최초로 수록하는 작품 네 편까지 망라해서 묶었다. 작품 '플루트의 골짜기', '이모',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우리 고장에선 그렇게 말하지 않아!'는 기존에 문학잡지에서 실린 적은 있지만, 단행본으로서는 일반 독자와 처음으로 만난다. 대표 작품부터 단행본 최초 수록 작품까지 고종석의 소설세계를 한 흐름으로 꿸 수 있다.

01 제망매祭亡妹
02 누이 생각
03 엘리아의 제야
04 플루트의 골짜기
05 이모
06 사십세
07 피터 버갓 씨의 한국 일기
08 찬讚 기 파랑
09 서유기西遊記
10 고요한 밤 거룩한 밤
11 아빠와 크레파스
12 우리 고장에선 그렇게 말하지 않아!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3년 12월 28일자 '주목! 이 책'
 - 한겨레 신문 2014년 1월 5일자

최근작 :<잡담>,<황인숙이 끄집어낸 고종석의 속엣말>,<언어의 무지개> … 총 97종 (모두보기)
SNS :http://twitter.com/kohjongsok
소개 :

알마   
최근작 :<응, 잘 가>,<내 몸이 사라졌다>,<이상한 존>등 총 219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11위 (브랜드 지수 109,768점), 과학 11위 (브랜드 지수 293,919점)
추천도서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
우리 시대에 가장 영향력 있던 신경학자이자 베스트셀러 저자였던 올리버 색스의 대표 도서. 그는 우리와는 다른 사람들의 임상 기록을 보여주며 그것을 따뜻하게 풀어내며 우리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게다가 올리버 색스의 글은 매우 전문적이기도 하나 문학적으로도 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그것은 많은 예술가들의 인터뷰로도 증명된 사실이다. 과학적인 면과 문학적인 측면에 모두 다 관심있는 독자들에게는 반드시 읽어야할 필독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