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 차 마케터. P&G 브랜드 매니저로 커리어를 시작해 비바리퍼블리카(토스) 마케팅 매니저, 샌드박스네트워크 마케팅&커머스 디렉터, 마이리얼트립 그로스마케팅 리드 등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조직에서 팀장으로 일했다. 지금은 무신사/ 29CM 그로스마케팅 리드로 있다. 링크드인에서 1만 명이 넘는 사람들과 성장에 관해 소통하고 있으며, 직장인 성장 커뮤니티 ‘Free Movers Club(프리 무버스 클럽)’을 운영 중이다. 지은 책으로 《요즘 팀장의 오답 노트》가 있다.
우당탕탕 취업을 하고 나면 고민이 찾아온다. 이 회사는 나와 잘 맞는 회사인가? 앞으로 계속 이곳에 다닐 수 있을까? 시키는 일만 해서는 안 된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무엇을 해야 하나?
성장의 핵심은 ‘문제 해결’에 있다. 《결국 문제를 뚫고 성장하는 사람》의 저자 서현직은 20대에 처음 팀장을 맡은 이래 토스, 샌드박스, 마이리얼트립, 무신사/29CM까지 누구나 알 만한 조직에서 10년 가까이 팀장으로 좌충우돌 일했다. 그가 말하는 커리어는 ‘문제 해결의 역사’다.
농부가 수확을 위해 가뭄과 홍수, 병충해에 대응하듯 커리어를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수많은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핵심 역량의 싹 틔우기, 비바람을 이겨내고 재현 가능한 성과 만들기, 원하는 곳에서 더 자라나기까지, 어디에 있든 무엇을 하든 성과를 내는 성장 공식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