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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바 우리 다시 언젠가 꼭 성소수자 지지자를 위한 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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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발하는 별의 심장으로 돌진하는 우주선"
노바
새뮤얼 딜레이니 지음, 공보경 옮김 / 폴라북스(현대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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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세기의 우주. 깊은 어둠을 가르고 태양계 너머로 날아가는 우주선에 하나의 목표를 공유하는 이들이 타고 있다. "이번 여정을 통해 얼마나 많은 걸 잃게 될지 생각해봤어?" 로크 본 레이 선장의 질문에 저마다 쉽사리 대답하지 못하지만, 이미 아무것도 되돌릴 수 없다. 우주선은 단 하나의 좌표를 향해 돌진하고 있다. 폭발하는 별의 심장부를 향하여.

모든 것의 시작은 '일리리온'이었다. 일리리온은 모두의 꿈이다. 그것은 광산에서 끝없는 노동을 해야 겨우 소량을 채취할 수 있는, 우주에서 가장 희귀한 물질이다. 은하계의 패권을 쥐겠다는 야망으로 가득한 로크에게 하나의 이미지가 떠오른다. 은하계를 이루는 모든 물질을 제련하는 용광로의 이미지. 가장 뜨겁고 가장 환하게 빛나며 폭발하는 신성(노바)의 중심으로 뛰어들어 그 들끓는 용광로에서 일리리온을 마음껏 퍼내오면 어떨까? 주변의 모든 것을 삼켜버리는 신성에 우주선이 파열되고 목숨을 잃기 십상인 모험. 그렇게 모두가 미쳤다며 혀를 내두르던 무모한 여정이 시작되었다.

광기의 선장 로크의 우주선에 탑승한 사람들. 일리리온 광산에서 일하는 가족을 둔 쌍둥이 형제, 타로카드 점을 보는 곡예단원들, 고대 20세기의 화석이나 마찬가지인 '소설' 쓰기에 매달리는 학자, 구세계 지구 출신 '시링크스' 음악가가 운명을 함께한다. 공기와 냄새, 소리와 빛을 구현하며 청자의 오감에 가닿는 32세기의 악기 시링크스. 이 소설 전체가 마치 시링크스로 연주하는 한 편의 음악처럼 느껴진다. 거대한 해왕성이 트리톤의 우주정거장에 뿌리는 황금색 빛, 오팔색으로 빛나는 모래, 용암이 끓는 바위 틈새의 데일 것 같은 공기, 황량한 고원을 뒤덮은 안개의 습기. 저 너머의 시공간이 찬란하고 선명하게 펼쳐져 독자의 감각을 자극한다. 움베르토 에코가 "현세대의 가장 중요한 SF 작가"라고 찬사를 보낸 작가이자, 언어학과 SF의 만남으로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준 <바벨-17>의 작가 새뮤얼 딜레이니. 그의 또다른 강렬한 대표작 <노바>가 그리는 세계를 만난다. - 소설 MD 권벼리
이 책의 첫 문장
"어이, 마우스! 아무거나 연주해봐."

추천의 글
앞으로 어떤 책을 쓸지, 어떤 작품들을 만들어낼지 알 수 없지만 지금 이 소설 『노바』만 놓고 보자면 새뮤얼 R. 딜레이니는 세계 최고의 SF 작가이다.
- 앨지스 버드리스

나는 『노바』만큼 오래되었으면서도(1968년 작이다!) 현대적으로 느껴지는 책은 생각나지 않는다. 이 책은 인류가 달에 착륙하기 1년 전에 쓰였지만, 토씨 하나 바꾸지 않고 내일 쓰였을 수도 있는 책이다. 딜레이니의 시적이고 은유적인 글 속에는 놀랍도록 흥미로운 경제학과 예술, 복수, 사랑, 노동에 대한 이론들이 담겨 있다.
- 조 월튼

지금까지 읽어본 가운데 성간 사회를 가장 완벽하고 생생하게 표현한 소설로 꼽을 만하다.
- 노먼 스핀래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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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로 가까이 할 수 없는 이 시대에 전하는 따뜻한 마음과 위로"
우리 다시 언젠가 꼭
팻 지틀로 밀러 지음, 이수지 그림.옮김 / 비룡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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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지 작가가 지난 3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 수상 이후 새 그림책을 내어 놓았다. 안데르센상 수상 이후 그림책을 처음 접하는 독자들이 많아져 기쁘다고 말하는 작가는 이번엔 '애틋한 그리움 그리고 사랑'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우리에게 찾아왔다.

'여기' 있는 아이와 '저기'에 있는 할머니는 멀리 떨어져 볼 수 없는 상황에서 서로를 그리워한다. 할머니가 너무 보고 싶은 아이는 자기만의 방법으로 하늘을 당장 날아가 할머니 집 마당에 내려 문을 두드리고 싶어 한다. 편지, 전화, 컴퓨터도 좋지만 할머니 바로 옆에 딱 붙어 있는 게 더 좋은 아이는 여러 가지 방법을 찾는다. '언젠가 만날 꼭 그날이'... 지금이 되도록!

포인트가 되는 창문, 편지, 컴퓨터 모니터 등에 구멍을 뚫어서 뒤의 그림을 일부 연결해 다각도로 이야기를 표현했다. 이 구멍은 할머니와 아이의 물리적으로 떨어진 공간을 이어 주는 통로가 된다. - 유아 MD 김진해
추천의 글
할머니와 아이가 주문처럼 주고받는 후렴구 ‘우리 다시 언젠가 꼭!’은 둘이 그 ‘언젠가’를 더 빨리 마주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의사소통 방식을 하나로 잇는다.
- 퍼블리셔스 위클리 (미국)

기발한 디자인과 결합된 이수지의 따뜻한 그림은 이야기를 훨씬 더 풍부하게 만든다. 구멍을 뚫어 만든 다이컷, 다채로운 배경색과 페이지 크기, 글꼴, 텍스트 배치의 변화가 책에 리듬을 주어, 주인공들의 조바심, 실망, 그리움, 사랑 등 다양한 감정을 보여주는 말 그대로 ‘창’의 역할을 한다. 또한 각장의 색에 따라 캐릭터의 피부색이 달라진다. 코로나 및 분리를 겪고 위안을 찾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환영할 만한 그림책이다.
- 커커스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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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과 꽃과 책, 당신이 무엇을 소망하든"
알고 보면 반할 민화
윤열수 지음 / 태학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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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라딘에서 2022년 6월 진행되는 이벤트의 대상도서를 구매하면 '책가도' 일러스트 무선 충전 패드를 함께 받을 수 있다. 우리말 '책거리'로도 불리는 책가도는 어떤 것을 그린 그림일까. 이 책은 "책을 중심으로 사물들을 늘어놓은 모습, 혹은 책장 속에 배치해놓은 문방사우나 이에 관련된 물건들"(183쪽)을 그린 일종의 '정물화'로 책가도를 설명한다. 문인의 고매한 학덕을 기리는 그림 속 책들. 책꽂이에 서지 않고 누워있는, 책등 대신 면지가 보이는, 실로 꿴 종이가 차곡차곡 쌓여있는 풍경을 보고 있노라면 이야기 하나하나를 아껴 읽었을 옛사람들에 대해 생각하게 된다.

가회민화박물관 관장 윤열수의 민화 이야기가 30년 만에 돌아왔다. 이건희전의 병풍에 그려진 거북이에겐 어떤 의미가 담겨 있었을까? 수험생의 방에는 왜 물고기가 용으로 변하는 그림을 걸어두는 걸까? 민화를 그리고 읽고 즐기는 모든 이들이 궁금해할 거의 모든 것을 한 권의 책으로 만난다. 대중의 소망을 반영했던 당대의 그림들, 산과 사슴과 복숭아와 잉어를 140여 컷의 생생한 도판과 함께 읽으며 우리를 둘러싼 풍경도 한 폭의 그림이 된다. - 예술 MD 김효선
이 책의 한 문장
보편적으로 민화에서는 작가나 연대 등을 알 수 있는 낙관이나 명문을 남기지 않는다. 그런데 책거리에서는 펼쳐놓은 책이나 편지, 편지봉투를 그리면서 책의 내용 속에 작가의 이름을 써 넣거나, 주이의 주소와 성명이 적힌 봉투를 그려 넣어 은연중에 작가나 주인을 밝히는 재치도 발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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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꽤 괜찮은 앨라이가 되고 싶다면"
성소수자 지지자를 위한 동료 시민 안내서
지니 게인스버그 지음, 허원 옮김 / 현암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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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 전 내 가족 중 한 명이 당황한 얼굴로 급히 방 문을 열었다. 친구가 커밍아웃을 했는데 제대로 된 반응을 한 건지 모르겠다는 거다. 우리는 어떤 대화가 오갔는지에 대해 찬찬히 얘기하며 함께 분석(?)을 했고, 이렇게 결론 내렸다. '잘 모르겠다.' 친구들의 커밍아웃 순간마다 작은 불안감을 느낀다. 큰 실수를 하진 않은 것 같지만 이 반응이 최선인지는 잘 모르겠다는. 친구나 가족이 용기를 내준 순간을 나의 부족함으로 망치고 싶지 않다는 마음에서 비롯되는 불안이다.

그러니 이 책은 얼마나 반가운가. 더 이상 why에 대한 설명은 필요 없다, 당장의 how to를 원한다! 하는 이들에게 딱이다. 용어의 사용부터 흔한 편견과 선입견에 대한 설명, 적절한 대화법까지, 앨라이로서 취할 수 있는 자세와 행동에 대해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주는 책이다. 무엇보다 좋은 점은 다그치지 않는 것이다. 저자는 우리가 실수로 일을 그르칠 때도 있겠지만 중요한 점은 스스로의 취약성을 인정하고, 완벽하지 않더라도 제법 괜찮은 앨라이가 되어가는 것이라 말한다. 자신을 힐난하지 않으면서 타인에게 포용적인 사람이 되는 방법을 알아가기에 딱 좋은, 6월이다. - 사회과학 MD 김경영
이 책의 한 문장
젠더가 불명확해 보이는 이와 함께 있는 상황에서는 먼저 이렇게 자문해보는 게 좋다. ‘내가 저 사람의 젠더를 알 필요가 있는가?’ 그리고 ‘저 사람의 젠더가 이 대화에 중요한 정보인가?’ 많은 경우 답은 ‘아니요’다. 상대방의 젠더를 모르더라도 대부분의 상황에서 대화를 순조롭게 이어나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