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이화학술총서. 마치 생물과도 같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진화하며 확장해나가는 정치와 커뮤니케이션의 관계를 미디어를 중심으로 탐구하는 연구서이다. 정치 영역에서 드러나는 커뮤니케이션 현상과, 이때 핵심적으로 작용하는 3대 요체인 ‘정치 엘리트(정치인 및 정치관계자)’, ‘매체(전통 대중매체 및 뉴미디어)’, ‘공중(대중 혹은 수용자, 유권자)’에 주목해 논의를 전개한다.

우선은 이론적 이해에 초점을 맞춰 정치 커뮤니케이션의 개념과 의미를 짚고(1장), 그것을 저널리즘의 기능 및 커뮤니케이션 효과론과 연계해 살펴본다(2장). 그리고 실천적 현상을 조망하기 위해 대중매체의 취재 및 보도 행태를 둘러보고(3장), 정치 커뮤니케이션 이론을 기반으로 실천이 구현되는 실제 정치 현장을 복합적으로 소개한다(4~6장).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21년 1월 16일자 '북카페'

최근작 :<커뮤니케이션과 사회>,<미디어와 정치>,<언론 글쓰기, 이렇게 한다>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고려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미주리대학교에서 언론학 석사학위를, 텍사스대학교에서 언론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조선일보에서 사회부 및 국제부 기자로 활동했으며, 언론 현장을 떠난 후에는 인하대학교 언론정보학과 교수를 지냈다.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커뮤니케이션ㆍ미디어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저서로는 『미디어와 정치』(2021), 『스트레이트 뉴스 이렇게 쓴다』(2017), 『언론 글쓰기, 이렇게 한다』(2010), 『저널리즘 다시 보기』(공저, 2022)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