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지난 2013년 출간 즉시 직장인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100명 중 98명이 틀리는 한글 맞춤법 1>의 후속작으로, 전작에서 다하지 못한 우리말 맞춤법 체계의 핵심적 내용과 원칙을 다양한 예시를 통해 좀 더 실용적이고 재미있게 담아내고 있다. 모든 일과 삶의 밑바탕을 이루고 있는 것이 바로 우리가 쓰는 국어다.

상대에게 호감을 주고 신뢰를 얻고 설득할 수 있는 힘의 원천이 정확하고 품격 있는 우리말 사용에서 비롯되는 것이다. 일상에서 틀리기 쉬운 맞춤법 용례는 물론이고 전작에서는 담지 못한 시대와 상황에 따른 우리말의 변화 양상도 엿볼 수 있어 더욱 쉽고 재미있게 우리말 사용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 강연을 할 때마다 내가 종종 하는 말이 있다. 세상에는 존재할 수 없는 게 세 가지 있는데 바로 정답, 공짜, 영원한 것이라고. 글 역시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말과 글에는 결코 정답이 있을 수 없다. 언어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기 때문이다. 이 책에는 시대와 상황에 맞게 변모해 온 수준 있는 우리말 맞춤법이 담겨 있다. 전작은 물론이고 이번 책에서도 국어에 대해 유연한 사고를 해 온 저자의 위트와 재기발랄함이 넘쳐흐른다. 그녀의 다음 책이 더욱 기다려진다.
엄태수 (서경대 국문과 교수, 前 국가 공인 실용글쓰기 검정 출제위원)
: 인터넷 기술의 발달로 소통의 창구가 다변화되면서 우리말을 바르게 쓰는 일이 더 중요한 시대가 되었다. 우리가 쓰는 말 한마디가 곧 우리의 인격을 고스란히 드러내기 때문이다. 젊은 사회인들이 무심코 사용하는 파괴적 언어를 보며 속이 쓰렸던 게 한두 번이 아니었다. 그런 상황에서 오랜 시간 품격 있는 국어 생활에 대해 연구해 온 김남미 교수가 펴낸 두 번째 맞춤법 책이 더욱 반갑게 느껴진다. 여러분도 우리말의 풍부한 아름다움을 함께 느끼길 바란다.
: 《100명 중 98명이 틀리는 한글 맞춤법 1》을 통해 바른 국어 생활의 중요성을 쉽고 재미있게 보여 준 김남미 교수가 두 번째 책을 펴냈다. 단순히 맞춤법의 옳고 그름을 따지는 게 아니라 우리말이 가진 놀랍고 신비로운 규칙을 따라가는 모험과도 같은 책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우리말을 한 번이라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꼭 읽어야 할 보물 같은 책이다.

최근작 :<한국 실용글쓰기 3배속 끝내기>,<생각이 글이 되기까지>,<하루 딱 한 장으로 맞춤법 천재 되기> … 총 31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