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역사 기록에 남아 있는 인물들 이야기에 작가의 상상력을 더해 쓴 작품이다. 이 이야기에 등장하는 조선 최고 이야기꾼 전기수, 성균관 노비 출신 훈장, 의로운 거지 왕초는 《조선왕조실록》이나 《승정원일기》 등에도 나올 만큼 실제 조선 후기에 한양을 주름잡던 인물들이다.

작가는 신분 제도가 엄격하던 시대에 신분을 초월한 행적을 남긴 사람들의 이야기를 곁들여, 자신의 운명에 도전하는 서리의 이야기에 힘을 실었다. 더불어 한양의 사대문 안팎에서 살아가는 백성들의 삶을 작품 곳곳에 세밀하게 담아내 생생한 이야기를 만들어 냈다.

연기까지 섞어 맛깔스럽게 소설책을 읽어 주고 엽전까지 거두어 가는 전기수의 모습에 주인공 서리는 마음을 빼앗겨 버린다. 서리는 글도 모를 뿐만 아니라 오늘 당장 잘 곳과 먹을 것부터 걱정해야 하는 처지에 불가능한 꿈이라는 걸 알면서도 자꾸만 전기수를 꿈꾼다. 그때, 기이해 보이지만 의롭다고 소문 난 거지 왕초 달문이 성실하고 마음씨 고운 서리의 성품을 알아보고 성균관 반촌에서 가장 유명한 정학수의 서당에 서리를 소개한다. 꼬마둥이 머슴 자리지만 일도 할 수 있고 귀동냥으로 글도 배울 수 있는 너무나 귀한 자리인 것이다.

간절한 마음이 길을 여는 것일까? 정학수의 눈에 띄어 어렵게 글을 배우게 된 서리! 글을 읽고 해석하는 능력이 능숙해지자 스승 정학수는 이제 진짜 하고 싶은 일을 하라고 말한다. 하지만 서리의 앞길을 방해하는 강구와 심술궂은 김 도령, 서리를 경계하는 전기수 최칠복 때문에 전기수가 되는 길은 쉽지만은 않다. 게다가 서리에겐 절대 들켜선 안 되는 비밀이 하나 있다. 서리는 앞을 가로막는 운명과 간절한 꿈 사이에서 어떤 선택을 할까?

최근작 :<갓을 쓴 아이>,<오드아이>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덜 자란 어른이 뒤늦게 동화를 읽고 쓰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설렘으로 가슴이 두근거리는 동화를 쓰려고 노력합니다. 2019년 〈끈끈이 펜션〉으로 인천시민문예대전에서 가작을 수상했고, 2021년 〈산이〉로 천강문학상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갓을 쓴 아이》로 2023년 인천문화재단 창작 지원 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이 책에서 진짜 꿈을 찾아 나가는 서리의 여정을 통해 독자들도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최근작 :<소원이 이루어질 거야>,<점옥이>,<붉은신> … 총 269종 (모두보기)
SNS ://instagram.com/oseungmin872
소개 :

책과함께어린이   
최근작 :<늑대 소녀 고르고>,<동물의 신비>,<갓을 쓴 아이>등 총 76종
대표분야 :초등 한국사 3위 (브랜드 지수 294,374점), 사회/역사/철학 11위 (브랜드 지수 54,982점)
추천도서 :<한국사 사전 (통합본)>
정보의 홍수 속 우리는 정확한 역사 정보를 얻고 있나요? 그래서 사전이 필요하겠지만, 몰랐던 개념을 확인하는 것만으로는 역사 이해를 넓힐 수 없지요. 이야기식 구성에 실물을 보는 듯한 그림을 곁들인 《한국사 사전》.

역사 용어를 3단계로 설명하여, 자신의 수준에 맞게 읽어 나가면 돼요. '읽는 사전'을 넘어 '보는 책' 《한국사 사전》이 어린이뿐 아니라 교육 현장의 선생님께도 친절한 안내서가 되기를 바랍니다.

(주)도서출판 책과함께 대표 류종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