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시인이자 문학평론가인 김응교 교수의 일본 인문여행에세이. ‘예술’, ‘독서’, ‘사무라이’, ‘야스쿠니’ 총 4장 속에서 와비사비, 하이쿠, 우키요에, 마쓰리, 무라카미 하루키, 사쿠라, 사무라이, 야스쿠니 신사 등 한국인이 가장 궁금해 하는 일본인의 마음을 섬세하게 소개한다. 일본 어디를 가더라도 보다 깊게 보고 느끼고 분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첫문장
그윽한 집과 초가지붕 와세다대학 오오쿠마 강당 옆에는 넓은 잔디가 펼쳐진 일본식 정원이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7년 12월 9일자 '새로 나왔어요'

최근작 :<귀향>,<이 모든 무수한 반동이 좋다>,<김수영에서 김수영으로> … 총 72종 (모두보기)
소개 :

책읽는고양이   
최근작 :<일상이 고고학, 나 혼자 국립중앙박물관>,<무심히 인도>,<일상이 고고학, 나 혼자 전주 여행>등 총 40종
대표분야 :에세이 42위 (브랜드 지수 85,578점)
추천도서 :<일상이 고고학, 나 혼자 백제 여행>
소장 역사학자이자 박물관 마니아인 저자의 백제 역사 여행기입니다. 마니아 특유의 통찰력과 발품으로, 왜 백제의 유물이 뛰어나게 예술적이고 아름다운지 풀어주고 백제 유물 유적의 가치에 눈을 트이게 해줍니다.

1000만 인구가 아파트와 빌라에 다닥다닥 살고 있는 서울 땅덩어리 한쪽이 한성 백제이며, 실제 풍납동에는 빌라 아래 백제 왕국이 들어 있습니다. 공주, 부여, 익산의 백제는 타임머신이나 다를 바 없는 열려 있는 박물관입니다. 멀리 떠나기 어려운 지금, 잠깐 시간을 내어 백제로의 짧은 여행을 홀로 떠나봅시다.

김현정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