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타임이 선정한 베스트셀러 회고록인 <펀 홈>의 연속선상에 있는 퀴어 당사자 작가 앨리슨 벡델의 자전적인 여성 서사다. 전작인 <펀 홈>이 결혼한 게이인 아버지 브루스 벡델에 관해 다루었다면, 그 연작과도 같은 <당신 엄마 맞아?>는 높은 문학적 지성을 지녔으나 남편 뒤치다꺼리와 아이 양육에 치여 그 빛을 온전히 발휘하지 못했던 현대 워킹 맘의 표본인 어머니 헬렌 오거스타에 관해 다룬다.

배우자가 게이임을 알고도 숨겨온 엄마의 일생과 그런 가족사의 비밀을 고스란히 무게로 간직해 온 레즈비언 딸의 성장과 연애, 십여 년간 수십 차례에 걸쳐 엄마와 딸 사이의 애증을 듣고 받아쓰는 여성 정신분석가인 조슬린과 캐롤 이야기가 거미줄처럼 섬세하게 짜여 언뜻 반복적이고 강박적인 한 여성의 일상과 사유 아래 긴장감 있고 극적인 한 편의 여성 드라마로 완성된다.

글로리아 스타이넘 (미국 저널리스트이자 사회운동가)
: 버지니아 울프의 그래픽노블 판이며 모든 여성이 꼭 읽어야 하는 책
조너선 사프란 포어 (<엄청나게 시끄럽고 믿을 수 없게 가까운>의 작가)
: <당신 엄마 맞아?>는 가장 인도적인 천재들에 대한 작품입니다. 사물의 핵심을 향해 용감하게 나아가는 것, 우리가 왜 우리인가 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재미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시각적으로 놀랍습니다. 페이지를 넘기는 중독성이 있습니다. 동시에 가슴 아프죠.
보스턴 글로브
: 복합적이고 재미있고 궁극적으로는 긍정을 담은 이 책은 또 하나의 그래픽 소설 걸작입니다.
: "최고의 작가들은, 그들이 허구를 창조하든, 논픽션을 창조하든, 무엇이 사람들을 더 낫고 더 나쁘게 만드는지를 알아내기 위해 노력합니다. 책 속의 복잡한 책인, 빅토리아 시대의 소설가 버지니아 울프Virginia Woolf와 선구적인 정신 분석학자 도날드 위니콧 Donald Winnicott에 관한 벡델의 연구는 여러분께 여러 분명한 답을 제공합니다.
북리스트리뷰
: 앨리슨 벡델의 선과 각도는 펀 홈Fun Home보다 더 선명하며 가족, 연인, 분석가에 대한 그의 자아상과 관점은 철저하고 명확하며 친절합니다. 어머니들, 성인이 된 딸들, 문학가들, 회고록의 팬들, 심리학 독자들은 대단한 경험을 하게 될 겁니다. 아마 올해의 가장 기대되는 그래픽 소설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 심오한 마스터 클래스.
주간 엔터테인먼트
: 벡델은 그 성취에도 불구하고 지쳤지만, 맑은 눈으로 터널을 빠져 나왔을 뿐 아니라 터널 속에서 어머니를 모시고 나왔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경향신문 2019년 3월 29일자 '책과 삶'
 - 한겨레 신문 2019년 4월 5일자
 - 서울신문 2019년 5월 3일자 '금요일의 서재'
 - 연합뉴스 2019년 3월 25일자 '만화 신간'

최근작 :<초인적 힘의 비밀>,<당신 엄마 맞아? (반양장)>,<벌새> … 총 77종 (모두보기)
SNS :https://twitter.com/alisonbechdel
소개 :
최근작 : … 총 45종 (모두보기)
소개 :영문학을 공부했고, 더 잘 읽고 쓰기 위해 번역을 시작했다. 주로 여성, 성소수자, 노인과 청소년을 다루는 책에 관심을 가졌다. 앞으로 다른 사람의 삶을 이해할 수 있는 글을 더 많이 소개하고 싶다. 옮긴 책으로는 『사라지지 않는 여름』『당신 엄마 맞아?』『애너벨』『불태워라』『너를 비밀로』『뜻밖의 스파이 폴리 팩스 부인』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