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김해점] 서가 단면도
(0)

‘추석이란 무엇인가’ 서울대 김영민 교수의 인생과 허무와 아름다움에 대한 몇 가지 이야기. <아침에는 죽음을 생각하는 것이 좋다>에는 지난 10여 년간 일상과 사회, 학교와 학생, 영화와 독서 사이에서 그가 근심하고 애정한 것들에 대한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반문과 비틀기, 날렵한 유머와 인식의 쇄신이 가득한 글로 일상의 진부함을 넘어선 참신하고 자유로운 사유를 펼쳐온 김영민 글쓰기의 정수를 만날 기회가 열렸다.

<아침에는 죽음을 생각하는 것이 좋다>에는 총 56편의 에세이가 실려 있다. 일상에서, 학교에서, 사회에서, 영화에서, 대화에서 그가 만나고 경험한 이야기들은 차라투스트라와 전도연 배우의 대화로 끝을 맺는다. 책 제목이기도 한 ‘아침에는 죽음을 생각하는 것이 좋다’부터 ‘새해에 행복해지겠다는 계획은 없다’, ‘결혼을 하고야 말겠다는 이들을 위한 주례사’, ‘추석이란 무엇인가’까지. 김영민 교수의 이야기는 신선한, 동시에 묵직한 질문으로 시작된다. 당신이 믿고 있거나 당연하게 여기던 사실이 의심할 여지가 없는 것인지, 정말 그런지, 그의 이야기는 이 질문들로부터 본질로 깊숙이 그리고 풍성하게 확장해나간다.

첫문장
아침을 열면서 죽음을 생각하는 것이 좋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8년 12월 8일자
 - 문화일보 2018년 12월 7일자
 - 한국일보 2018년 12월 7일자
 - 동아일보 2018년 12월 8일자 '책의 향기'
 - 한겨레 신문 2018년 12월 7일 교양 새책

최근작 :<서울리뷰오브북스 3호>,<서울리뷰오브북스 1호>,<중국정치사상사>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작가이자 사상사 연구자. 현재 서울대 정치외교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연구서로 『중국정치사상사』, 산문집으로 『아침에는 죽음을 생각하는 것이 좋다』, 『우리가 간신히 희망할 수 있는 것』, 『공부란 무엇인가』가 있다.

어크로스   
최근작 :<뇌가 좋아하는 공부 사전>,<행복의 지도>,<스케일이 전복된 세계>등 총 124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8위 (브랜드 지수 83,869점), 한국사회비평/칼럼 10위 (브랜드 지수 39,978점), 리더십 34위 (브랜드 지수 2,94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