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쇼핑 리스트 담기  출력하기
  • - 중고 매장 상품은 온라인으로 구매가 불가능 합니다.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15 대한민국 전자출판대상 대상 수상작인 임선경의 첫 소설. "기시감이 있는 환상적 설정을 긴장감 넘치는 서사로 재해석해내는 솜씨가 탁월했다. 영화나 드라마와 같은 스릴러물로 각색한다고 해도 손색없을 정도로 탄탄한 이야기 구조도 장점으로 손꼽을 수 있다. 철저한 자료 조사가 주는 핍진성도 작가의 성실함과 기본기를 반영했다."라는 평을 받으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의 영예를 안았다.

교통사고로 부모님을 잃고 중상을 입은 청년 이원영이 다른 이의 등에 쓰인 '숫자'를 보는 능력을 갖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렸다. 죽음이라는 무겁고도 운명적인 소재를 담담하고 유머러스한 문투로 일상에 녹여낸, 완성도 높은 데뷔작이다.

대학생 이원영은 어머니가 운전하는 차를 타고 상가에 다녀오던 중 고속도로 휴게소에 들른다. 다시 고속도로로 나갈 때 안전벨트 매는 것을 깜빡 잊은 덕분에, 곧이어 맞닥뜨린 교통사고에서 부모님을 잃고 혼자 살아남는다. 중상을 입고 병원에서 깨어난 이원영은 자신에게 이상한 능력이 생겼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사람들의 등에 연한 녹색의 숫자가 매달려 있는 것이다. 그 숫자는 오직 원영에게만 보인다. 원영은 곧 그 숫자, '백넘버'의 의미를 알게 된다.

스스로의 등을 볼 수는 없으므로, 당연하게도 원영은 자신의 백넘버만은 알 수 없다. 등 뒤의 숫자를 통해 생명의 소멸을 늘 '보고 있던' 원영은 어느 날 우연히 한 카페에서 젊은 남녀의 마지막 순간을 목격한다. 그리고 그 자리에서, 등에 백넘버가 없는 남자와 맞닥뜨린다. 곧 원영은 백넘버가 없는 그들의 정체와 부모님을 잃은 사고 직전, 휴게소에서 스쳐 지나갔던 남자에 대해서 알게 되는데….

1
2
3
4
5
6
7
8
9
10

작가의 말

첫문장
주택가의 원룸촌은 길 착기가 어렵다. 외벽을 타일이나 파벽돌로 마감한 비슷한 5층짜리 건물들이 다닥다닥 붙어 있어 이곳이 그곳 같고 여기나 저기나 다 같은 골목처럼 보인다.

수상 :2015년 대한민국 전자출판대상
최근작 :<나이 먹고 체하면 약도 없지>,<나는 마음 놓고 죽었다>,<나의 직업 방송 작가> … 총 18종 (모두보기)
소개 :갱년기 안면홍조는 수줍음으로, 가슴 두근거림은 설렘으로 포장 중.
재미가 있어야 의미도 있다는 소신으로 글을 쓴다. 대학을 졸업한 후 지금까지 매우 다양한 분야에서 글밥을 먹었다.
TV 드라마 「신세대 보고 어른들은 몰라요」, 「이것이 인생이다」, 「부부클리닉 사랑과 전쟁」 극본을 썼고 애니메이션 시나리오를 쓰고 소설과 동화, 에세이를 쓴다.
장편소설로 『빽넘버』와 『나는 마음 놓고 죽었다』가 있다.
MBC 창작동화대상과 대한민국전자출판대상을 수상했다.

들녘   
최근작 :<신부와의 자기관리 일주일>,<행운을 빕니다>,<보이지 않은 역사>등 총 462종
대표분야 :학습법 6위 (브랜드 지수 38,396점), 집/인테리어 8위 (브랜드 지수 12,013점), 환경/생태문제 12위 (브랜드 지수 7,20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