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8,400원 I 최고가 : 9,1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G43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신규 초등 교사들의 학교생활 적응과 교사 개인의 성장을 돕기 위한 책으로, 교육 전문가이자 선배 교사인 멘토 3인의 대화를 담았다. 남을 가르치는 직업인 교사도 처음 학교에 부임했을 때는 막막함을 느끼게 된다. 교사 저마다의 업무로 바쁜 상황에서 선배 교사의 따뜻한 조언을 기대하기도 힘들다. 이런 와중에 처음부터 실패의 경험을 반복하다 보면 신규 교사는 더 움츠러들 수밖에 없다.

이 책에서는 성공적인 학교생활을 위한 소소하지만 중요한 문제와 민감해서 누구에게도 묻기 힘든 의문들을 설명한다. 또한 학교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교사들에게 앞으로 닥칠 상황들에 대한 사례별 대응법을 알려 준다. 더불어 교사라면 누구나 겪게 되는 신규 시절에 대한 선배 교사들의 회상과 응원을 통해, 긴장되고 지친 마음을 치유하게 될 것이다.

첫문장
안태일 : 초등학교의 수업 시간을 상상해 봤어요.

김호 (경인교육대학교 교수, 놀자연구소 소장)
: 이 책에는 신규 교사가 겪는 여러 상황들이 담겨 있습니다. 그리고 누군가에게 묻기 망설여지는 소소한 질문들도 있습니다. 여기에 세 선배 교사의 지혜가 더해집니다. 멘토들은 신규 교사에게 당연히 처음은 어려운 것이라고, 선생님은 지금도 잘하고 있노라고 무한 지지를 보냅니다. 내가 살아 보지 못한 누군가의 경험, 그리고 그 경험이 녹아든 이야기를 디딤돌 삼아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선생님이 되기를 바랍니다.
김차명 (경기도교육청 장학사, 참쌤스쿨 대표, (사)경기교육연구소 소장)
: 신규 교사 시절 우리 모두는 열정으로 시작합니다. 하지만 경험이 부족한 탓에 실수도 많습니다. 『처음이라 그렇습니다』에는 학교 현장에서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실천한 선생님들의 진솔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선생님의 열정은 이미 충분합니다. 이 책은 선생님의 열정을 더욱 교육적으로, 세련되게 아이들에게 전달할 수 있게 도울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마음을 다해 추천합니다.

최근작 :<처음이라 그렇습니다>,<배움을 채우는 인성중심 프로젝트 수업>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인천산곡북초등학교 교사, 『배움을 채우는 인성 중심 프로젝트 수업』(공저) 등 집필. 교육부 2015 교육과정 재구조화 운영 자료 개발 위원, 인천광역시 2015 교육과정 맵핑 자료 개발 위원 등으로 활동하였다. 놀이 교육, 보드게임 등에 관심이 많으며 교사 연구회 같이교육의 대표로서 지역의 한계를 넘어선 전국 단위의 소통에 힘쓰고 있다.
최근작 :<처음이라 그렇습니다>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지향초등학교 교사. 교사 크리에이터 연구회 참쌤스쿨의 부대표를 맡아 비주얼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왔다. 또한 초등 교사 커뮤니티 인디스쿨의 대표 운영진 역할을 다년간 해 오면서 다양한 연차의 교사들과 교류하고 있다. 특히 신규 교사들의 애로 사항을 가까이에서 접하면서 그들이 학교에 잘 적응하도록 돕고 있다.
최근작 :<선생님을 위한 참 쉬운 글쓰기>,<처음이라 그렇습니다>,<너도 모르는 네 맘, 나는 알지>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