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하루 15분 정리의 힘>의 저자 윤선현 정리컨설턴트가 펴낸 정리 자녀교육서로, 오랫동안 엄마와 아이들을 대상으로 정리 컨설팅과 워크숍을 진행한 사례와 노하우를 풍부하게 담았다. 아이의 공간·시간·관계 정리법과 같은 보다 큰 틀에서의 정리를 제시하며, 말로 지시하는 것이 아닌, 아이와 엄마가 함께 놀이를 통해 배워나가는 정리법을 소개한다.

공부습관은 ‘정리’로부터 시작된다. 아이의 집중력, 자기주도력, 창의력 등을 키워주려면 우선 정리습관부터 자리 잡아줘야 한다. 공부와 관련 없는 물건들이 놓인 공간과 공부를 방해하는 일들이 빼곡한 시간, 공부에 쏟을 에너지를 빼앗는 관계 등이 정리되어야 한다. 아이가 우뇌형인지 좌뇌형인지 등의 성향이나 스타일도 제각각이기 때문에, 그에 맞춰 유연하게 정리법을 조정해줄 필요도 있다.

타임푸어에 시달리는 부모들의 시간 정리 원칙부터 시작해 습관과 우선순위의 개념을 익히도록 도와주는 단계별 시간 정리법을 안내한다. 아이의 시기별·동선별 정리법, 아이방 정리 흐름 4단계, 따라해볼 수 있는 정리 놀이와 더불어 관계를 잘 맺는 법, 나와 상대의 다름으로 인해 생겨나는 다양한 갈등을 잘 풀어나가는 법을 어떻게 가르쳐줄 수 있는지 등 실생활에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시도해볼 수 있는 여러 가지 정리법들을 만날 수 있다.

첫문장
김유미 씨에게는 남들에게 털어놓지 못할 고민이 있었는데 바로 그녀의 딸, 민지에 대한 것이었다.

송재환 (서울 동산초등학교 교사)
: “초등학교 교사생활 20년간 알게 된 상관관계 중 하나는, 정리 잘하는 아이가 공부도 잘하고 친구관계도 좋다는 것이다. 이 책은 자녀를 정리 잘하는 아이로 키우고 싶은 부모들과 정리 때문에 자녀와의 관계가 어려워진 부모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다.”
천근아 (연세의대 세브란스 병원 정신과 교수,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
: “정리는 자기를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이 책은 단순히 아이에게 정리하라고 다그치거나 잔소리하기보다 아이 스스로 발달 단계에 맞게 천천히 정리해나가는 데 부모가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잘 알려주고 있다.”

최근작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은 순간 정리를 시작했다>,<아이의 공부습관을 키워주는 정리의 힘>,<부자가 되는 정리의 힘> … 총 16종 (모두보기)
SNS :http://twitter.com/verygoodceo
소개 :

예담Friend   
최근작 :<엄마표 두뇌발달 보드게임>,<네덜란드 소확행 육아>,<프랑스 부모는 아이에게 철학을 선물한다>등 총 29종
대표분야 :학습법 7위 (브랜드 지수 35,319점), 육아 8위 (브랜드 지수 118,237점), 교육/학습 9위 (브랜드 지수 103,22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