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교실에서 직장에서, 무수히 반복되는 집단 괴롭힘. 그러나 그것은 비단 현 시대에서만 벌어지는 일은 아니다. 인류의 역사에서 차별과 혐오 행위는 무수히 반복되었기 때문이다. 그것이 좀 더 심각하게 발현된 것이 전쟁과 광기의 역사이지 않은가. 홀로코스트 비극을 비롯하여 세계 곳곳에서 끊이지 않는 내전, 약자와 소수 민족에 대한 폭력. 왜 이것들은 사라지지 않을까? 차별과 혐오를 즐기는 것이 인간의 본성이라는 말인가? 뇌 과학자인 나카노 노부코는 생물학과 뇌 과학을 통해 차별을 선호하고 우월감을 추구하는 인간 본성을 집중 탐구한다.

첫문장
집단 괴롭힘은 왜 생겨나는 걸까요?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국일보 2018년 9월 13일자 '새책'

최근작 :<정의 중독>,<바람난 유전자>,<사이코패스: 정상의 가면을 쓴 사람들> … 총 5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11종 (모두보기)
소개 :경희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출판 편집자로 일하며 다수의 일본 작품을 번역하고 편집했다. 오쿠다 히데오의 『버라이어티』 『나오미와 가나코』, 이사카 고타로의 『악스』, 모리미 도미히코의 『야행』, 츠지무라 미즈키의 『도라에몽 : 진구의 달 탐사기』 등의 소설과 『조류학자라고 새를 다 좋아하는 건 아닙니다만』 『지성만이 무기다』 『나는 왜 혼자가 편할까』 『신공룡 도감 : 만약에 공룡이 멸종하지 않았다면』 등 여러 교양서를 우리말로 옮겼다.
최근작 :<잠깐! 이게 다 인권 문제라고요?>,<매거진 G 1호 나란 무엇인가?>,<언유주얼 an usual Magazine Vol.10 : XXXY - 여와 남> … 총 46종 (모두보기)
소개 :사회학자이자 작가. 일상 속 평범한 사례에서 한국 사회의 부조리를 발견하고 비판하는 글을 써오고 있다. 《우리는 차별에 찬성합니다》, 《진격의 대학교》, 《1등에게 박수치는 게 왜 놀라운 일일까?》, 《곱창 1인분도 배달되는 세상, 모두가 행복할까?》 등이 있다.

동양북스(동양문고)   
최근작 :<네이티브 일본어에 진심입니다>,<좋은 대답을 해주고 싶어>,<재테크는 모르지만 부자로 키우고 싶어>등 총 787종
대표분야 :인간관계 7위 (브랜드 지수 44,906점), 영어회화 16위 (브랜드 지수 31,747점)
추천도서 :<아내 가뭄>
가사노동의 대표적 특징. 반복된다. 아무리 열심히 해도 칭찬받지 못한다. 그런데 하지 않으면 욕을 먹는다. 특히 그가 여자라면. 여기까지는 그냥 다 아는 사실이다. 그렇다면 굳이 이 질퍽한 현실에 대한 이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는? 목마른 사슴이 우물을 찾듯이, 아쉬운 자가 먼저 해결책을 모색해야 하기 때문이다. 20대도 예외가 아니다. 로맨스와 결혼 이후 당신을 기다리고 있는 것은 바로 가사노동의 굴레다.

박지호 단행본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