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11,900원 I 최고가 : 11,9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G15 [위에서부터 3번째칸]
쇼핑 리스트 담기  출력하기
  • - 중고 매장 상품은 온라인으로 구매가 불가능 합니다.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많은 사람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고통과 맞서며 치열하게 산다. 살을 빼기 위해 삼시세끼를 굶고, 시험에 통과하기 위해 밤을 새워 공부하고, 새벽에 달리기 위해 졸린 눈을 부비며 억지로 일어난다. 사람들은 입술을 앙다문 채 반복적으로 ‘버티는 삶’을 택한다. 과연 이렇게 처절하고 힘겹게 사는 게 최선일까?

30여 년간 인간 행동의 근원을 연구한 웬디 우드는 금세 고갈되어 사라질 의지력 대신 주변 상황의 조건을 살짝 바꿔 저절로 목표를 달성하는 ‘습관 과학’의 힘을 빌리라고 조언한다. 『해빗』에서 뇌과학과 심리학을 접목해 습관의 형성 원리와 작동 방식을 과학적으로 분석한 웬디 우드가 궁극적으로 답하고자 한 질문은 이것이었다. “무엇이 인간의 행동을 지속하게 하는가?”

웬디 우드는 전 세계 습관 과학 분야에서 현재 가장 주목 받는 연구자이며, 앤절라 더크워스?애덤 그랜트 등 세계적인 심리학자들과 협업하는 인간 행동 전문가다. 주어진 조건 안에서 아주 간단한 개입만으로도 언제나 최상의 선택을 돕도록 유도하는 ‘넛지 전략’을 고안한 캐스 선스타인은 웬디 우드의 연구를 두고 “누구나 원하는 삶을 손쉽게 누릴 수 있는 파괴적이고 획기적인 발견”이라고 평가했다.

이처럼 『해빗』은 노력과 투지로 환경을 이겨낼 수 있다고 몰아붙이는 세상 속에서, 거꾸로 상황에 집중해 애쓰지 않고도 자동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과학적이고 검증된 습관 설계 법칙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책이다.

첫문장
내 사촌동생은 가끔 페이스북에 야심 찬 목표를 올린다.

캐스 R. 선스타인 (하버드 대학 로스쿨 교수, 《넛지》 공동저자)
: 언제나 최상의 선택을 하도록 돕는 ‘넛지’와 마찬가지로, 『해빗』 역시 누구나 원하는 삶을 손쉽게 누릴 수 있는 획기적인 지혜를 선사할 것이다.
댄 애리얼리 (『상식 밖의 경제학』의 저자, 듀크대학교 행동경제학 교수)
: 최신 뇌과학과 심리학이 밝혀낸 습관 과학의 정수! 이 책을 쓰는 데 웬디 우드보다 더 적합한 인물은 도저히 상상할 수 없다.
퍼블리셔스 위클리 (미국)
: 올해 출간된 책 중 가장 인상적이고 강렬한 데뷔작! 이보다 더 뛰어난 연구와 저술을 찾아볼 수 없다.
워싱턴 포스트
: 웬디 우드는 인간의 행동과 마음, 충동과 동기를 가장 과학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특별한 과학자다.
데이비드 A. 케슬러 (《과식의 종말The End of Overeating》의 저자)
: 마침내 과학은 인간 행동의 근원을 하나씩 밝혀내기 시작했고, 웬디 우드는 그 최전방에 있는 이 분야 최고의 전문가다.
애덤 그랜트 (작가, 《옵션 B(Option B)》 공저자)
: 한 번이라도 충동과 욕망에 굴복해 삶을 낭비해본 사람이라면, 이 책을 읽고 습관 설계 법칙을 삶에 활용하기 바란다.
앤절라 더크워스 (펜실베니아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GRIT 척도의 공동 개발자)
: 이 책에는 분명 ‘그릿(GRIT)’을 대체할 유일한 무기가 들어 있다. 그 무기를 찾아내 삶에 적용한다면 믿을 수 없는 기적이 시작될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문화일보 2020년 1월 2일자
 - 국민일보 2019년 12월 28일자 '책과 길'

최근작 :<해빗>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