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서현점] 서가 단면도
(0)

펀드매니저로서 최고의 성과를 실현했던 라쿤자산운용 홍진채 대표가 투자에 실패하도록 짜여진 우리 마음을 재설계하여 누구나 수익을 넘어 ‘초과수익’의 길로 나아갈 수 있는 주식투자의 생존 체력서를 마련했다.

이 책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투자할 때 저지르는 명백한 실수들을 진단하는 한편, 무의미한 질문과 주식 대가들의 투자 격언을 재구성하고, 투자의 원칙과 삶의 원칙을 통합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이기는 투자’, ‘현명한 투자자’로 거듭나는 탄탄한 멘탈 트레이닝 과정을 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나고 나면 의미가 퇴색해지는 단편적인 투자 지식들이 아닌 업계 전문가들도 쉽게 놓치게 되는 투자자의 기초적인 태도와 마인드에 관하여 친절히 알려준다. 투자의 멘탈을 180도 바꿔주고, 주식뿐 아니라 자기 자신을 면밀히 알아가도록 돕는 이 책을 통해 주식으로 마음 편한 날, 주식으로 부자가 되는 날을 하루 빨리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첫문장
개인투자자분들이 주식시장에 이렇게나 관심이 많았던 게 얼마 만인가 싶습니다.

이채원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부사장, 《이채원의 가치투자》 저자)
: 책의 내용은 매우 섬세하고 친절하나 다소 어렵고 익숙하지 않을 수도 있다. 시장의 상식과 널리 알려진 정설 또는 투자의 통념에 일부 반하는 내용에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과거 최고의 성과를 실현했던 한 펀드매니저의 깊은 고민과 성찰, 주식에 대한 끝없는 애정과 열정이 가득 담겨 있다. 저자의 ‘주식하는 마음’이 쓰여 있는 이 소중한 비밀일기장을 훔쳐볼 수 있는 묘미를 느낄 수 있기 바란다.
: “주식투자에 관심 없는 삶이 훨씬 더 윤택하긴 한데, 뭐 어쩔 수 없죠. 이왕 시작했으니 잘해봅시다”로 시작하는 홍진채 대표의 책은 시작부터 유쾌했다. 그런데 책을 더 읽어가면 읽어갈수록 이런 책을 쓴 것에 너무나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이 책은 인간과 주식시장이라는 주제를 매 순간순간 교차편집을 하면서 접근하고 최종적으로는 인간의 약점을 보완하면서 결국 주식시장에서 보다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도출하는 형태로 전개된다. 그래서 뒤로 갈수록 도파민이 분비되는 듯 짜릿했다! 주식투자를 하는 동학·서학 개인투자자들이 반드시 이 책을 보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진우 (MBC라디오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진행자)
: 경제서적을 고르는 나름의 기준이 있다. 첫째 저자의 직업이 그 책을 꼭 써야만 먹고살 수 있는 직업이 아닐 것. 둘째 다른 책에서도 흔히 나오는 뻔한 내용보다는 도발적이더라도 새로운 내용이 많이 담겨 있을 것. 홍진채 대표의 책은 이 두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드문 책이다. 투자 관련 책들이 홍수처럼 쏟아져서 뭘 고를지 고민일 텐데, 딱 한 권만 읽겠다면 모르지만 서너 권 정도 읽을 예정이라면 그중에 이 책을 꼭 끼워넣기를 강권한다.
: 자본이 주도하는 현대 사회를 안전하고, 현명하고, 또 풍요롭게 살아가기 위해서 금융 리터러시는 모든 사람이 필히 갖추어야 할 지적 능력이다. 안타깝게도 일반인이 이러한 금융 리터러시를 키우기가 쉽지 않은 세상이다. 이 책이 특히 반가운 이유다. 《주식하는 마음》은 일반인이 투자에 대해 건전하게 생각할 수 있는 틀을 제공한다. 왜 인간의 마음이 투자에 실패할 수밖에 없도록 되어 있는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투자 실패의 확률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주식하는 마음》을 통해 많은 독자들이 실마리를 찾길 바란다.
: 투자에 대한 가장 큰 영감을 주는 동료 중의 한 명이 라쿤자산운용의 홍진채 대표다. 그의 말과 글은 투자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투자 의사결정을 할 때도 새로운 관점에서 접근하여 행동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책은 단순히 주식투자란 무엇인가를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독자 스스로가 지속 가능한 주식투자의 원칙과 방법을 개발할 수 있게 다양한 생각거리를 던져준다. 무엇보다도 그는 타고난 이야기꾼이다. 내용이 너무나 흥미로워서 책을 읽는 초반부터 끝까지 멈출 수가 없었다. 투자자로서 이 책을 읽은 것 자체가 너무나 큰 행운이었다고 공언한다.
: 애널리스트로 기대와 긴장이 겹치는 시간이 홍진채 대표님과의 세미나다. 누구보다 깊은 혜안을 가진 분임을 익히 알고 있어서다. 책이 나온다는 소식에 누구보다 반가웠고 독자보다 먼저 글을 접할 수 있는 영광까지 그저 감사할 따름이다. 이 책은 주식을 대하는 태도에서 시작해 저자가 주식시장에서 축적한 경험과 내공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주식투자자 모두에게 일독을 권할 충분한 가치를 가진다.
: 홍진채 대표님은 훌륭한 성과를 이룬 현직 펀드매니저입니다. 여전히 시장에서 치열하게 투자하고 있는 인물이, 이렇게까지 디테일한 노하우를 공개해도 괜찮나 싶을 정도입니다. 그만큼 섬세하고 치밀하게 쓰여진 책입니다. 투자의 깊이에 대한 갈증이 있었던 이들에게, 단연 추천할 책입니다.
이효석 (SK증권 자산전략팀장)
: 주식투자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를 잘 알아야 하는데, 하나는 주식이고 다른 하나는 ‘자기 자신’입니다. 주식을 잘 분석하는 능력이 있더라도 본인이 어떤 투자 성향을 가지고 있고, 어떤 약점이 있는지를 모른다면 투자에서 성공할 확률은 크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홍진채 대표의 《주식하는 마음》은 주식 자체뿐 아니라, 자기 자신을 알아가기 위해 어떤 것을 알아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고마운 책입니다. 새롭게 투자를 시작하신 개인투자자들뿐만 아니라, 기관투자자들이 해야 할 고민까지 상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좋은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서 어떤 자세를 가져야 하는지를 알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최근작 :<버핏클럽 issue 4>,<[큰글자도서] 주식하는 마음 >,<주식하는 마음>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