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김해점] 서가 단면도
(0)

캐럴라인 냅은 지적이고 유려한 회고록 성격의 에세이를 쓴 작가로, 2002년 마흔둘이라는 이른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 냅은 살면서 몇몇 끔찍한 중독에 빠진 경험이 있는데, 삶의 불가사의한 두려움으로부터 달아나고 싶을 땐 술로, 그런 자기 자신을 호되게 통제하고 싶을 땐 음식을 거부했다. 그는 이런 자신의 깊은 내면 이야기를 솔직하게, 우아하게, 또렷하게 고백해 세상을 놀라게 했다.

<드링킹, 그 치명적 유혹(Drinking)>은 알코올 중독의 삶을, <세상은 왜 날씬한 여자를 원하는가(Appetites)>는 다이어트 강박증과 섭식장애에 관한 기록이다. 개를 향한 지나친 애착이 염려스러울 정도로 개를 사랑하여 그 마음을 <남자보다 개가 더 좋아(Pack of Two)>라는 책에 담기도 했다.

<명랑한 은둔자>는 그의 유고 에세이집으로, 캐럴라인 냅이라는 작가의 삶 전반을 빼곡히 담고 있는 초상과 같은 책이다. 캐럴라인 냅은 삶의 미스터리가 크든 작든 그 모두를 예민하게 살피고, 무엇보다 거기서 자기 이해를 갈망했던 작가다.

그는 <명랑한 은둔자>에서 혼자 살고 혼자 일했고, 가족과 친구와 개와 소중한 관계를 맺으며 자기 앞의 고독을 외면하지 않았던 삶을 이야기한다. 또한 알코올과 거식증에 중독되었으나 그로부터 힘겹게 빠져나왔고, 그 과정에서 자신을 옥죄었던 심리적 굴레를 벗어나 자유와 해방감을 경험한 한 인간의 깨달음을 들려준다.

첫문장
속삭임은 두 주째, 혹은 세 주째쯤에 시작된다.

: “캐럴라인은 내 친구 같고 내 자신 같다. 아마 당신도 그럴 것 같다. 당신이 혼자 있기를 좋아하고, 수줍음이 많고, 가족에 대한 불가해한 죄책감이 어렴풋이 있고, 우정을 존중하고, 최소한의 친구들과 깊은 우정을 특히나 좋아하고, 자신의 어두운 면과 과잉된 면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그걸 잘 다스릴 수 있게 되기까지 방기와 고투를 반복해왔다면. 가끔은 자신이 정말로 미친 것은 아닐까 흠칫 놀라고, 평범함을 지극히 사랑하고, 이 세계에서 일어나는 온갖 사건들에 자기 경험을 겹쳐두고 생각해본 적이 있다면. 누가 알아주든 아니든, 자신이 명랑한 사람임을 잊지 않고 있다면. 이토록 명랑한 사람의 마지막 저서 속에서 나는 실컷 웃었다. 웃고 나서야 알았다. 캐럴라인에게 내가 강렬한 우정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누군가의 인생은 그 자체로 우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보스턴 글로브
: “캐럴라인 냅의 목소리는 워낙 또렷하여, 그를 만나본 적 없는 사람마저도 그를 그리워하게 된다.”
: “무엇보다 오래 기억될 만한 점은, 냅이 혼자 살고 혼자 일하는 여성으로서 자신의 인생을 솔직하게, 전혀 감상적이지 않은 눈으로 살펴보았다는 것이다. 그 글들은 고독의 즐거움과 고립의 괴로움을 아름답게 서술한다. 우아하게, 솔직하게, 유머러스하게 말하는 지적인 목소리다.”
: “만약 당신이 금요일 저녁을 조용히 보내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저녁으로 시리얼을 먹으면서 낡고 편한 운동복을 입고 앉아서 좋아하는 드라마의 재방송 보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당신은 분명 이 책을 좋아할 것이다.”
―매기 매
: “캐럴라인 냅의 강력한 언어는 나로 하여금 내가 통제하지 못하는 것들을 더 깊이 이해하도록 도와주었다.”
―수지
: “캐럴라인 냅은 세련되고 아름답게 제어된 문체를 지닌 진귀한 작가다.”
앤 해크먼 (메릴랜드 대학교 의대교수)
: “이 책은 에세이를 즐기고 인간에게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권할 책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20년 9월 12일자 '한줄읽기'
 - 한겨레 신문 2020년 9월 11일자
 - 서울신문 2020년 10월 6일자

최근작 :<명랑한 은둔자 (리커버)>,<욕구들>,<드링킹, 그 치명적 유혹> … 총 3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책 만드는 일> … 총 185종 (모두보기)
소개 :

바다출판사   
최근작 :<작은 이야기를 계속하겠습니다>,<나의 첫 경제 공부>,<뉴필로소퍼 2021 15호>등 총 366종
대표분야 :정리/심플라이프 2위 (브랜드 지수 56,004점), 과학 6위 (브랜드 지수 298,694점), 음악이야기 15위 (브랜드 지수 6,04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