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김해점] 서가 단면도
(0)

'지적인 사람'이라는 뜻의 호모 사피엔스. 그 발생부터 현재까지, 그러나 '전혀 지적이지 못했던 역사'를 파헤치는 역사책이 나왔다. 주변을 둘러보자. 뉴스를 봐도 좋다. 누구나 한번쯤 이런 생각을 해봤을 것이다. 저 사람은 왜 저렇고, 세상은 어쩌다 이 모양이 됐을까? 인류가 지나온 그 화려한 바보짓의 역사는 여전히 반복되고 있다.

케임브리지대학에서 인류학과 사학, 과학철학을 전공하고 ?버즈피드? 편집장을 지낸 저자 톰 필립스는 지금까지 역사책에서 볼 수 없었던 신랄함과 유머, 충실한 연구로 우리를 다그치고, 독려하고, 때로는 응원한다. 그가 기록한 역사는 말 그대로 흑역사의 연속이다. 진시황, 히틀러, 마오쩌둥, 콜럼버스 등 우리가 아는 헛짓거리의 대명사들부터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개개인의 치명적인 흑역사까지 총망라했다. 그리하여 역사란 멀리 떨어진, 혹은 오래된 남의 이야기가 아니라, 피부에 와 닿는 우리의 현실 이야기라는 것을 깨닫게 한다.

예술, 문화, 과학, 기술, 외교 등 10개의 주제로 정리한 다방면의 역사적 사건과 서술은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듯 우리를 끌어당긴다. 특히 저자의 유머러스한 필치가 먼저 주목받으면서 책은 출간과 동시에 영국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전 세계 30개국에 소개되었다. 생생한 지식의 향연, 톰 필립스의 담대한 강연이 시작되니 어서 앞줄에 앉으라. 인류의 그 화려한 대실패의 기록을 그저 재미있게 따라가다 보면 언뜻 우리 '인간'에 대해 통찰하는 순간이 올 것이다.

프롤로그: 바보짓의 서막
우리 뇌는 바보
아, 좋았던 환경이여
생명은 살 길을 찾으리니
지도자를 따르라
대중의 힘
전쟁은 왜 하나요
식민주의의 화려한 잔치
바보와 현직 대통령들도 알 수 있을 만큼 쉽게 푼 외교 이야기
신기술에 열광하다
미래를 못 내다본 실패의 간략한 역사
에필로그: 바보짓의 미래
감사의 글
읽을 만한 책

첫문장
인간이 세상에 본격적으로 민폐를 끼치기 시작한 것은 약 7만 년 전부터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국일보 2019년 10월 4일자 '새책'
 - 경향신문 2019년 10월 4일자 '책과 삶'

최근작 :<진실의 흑역사>,<인간의 흑역사 (큰글자도서)>,<인간의 흑역사> … 총 13종 (모두보기)
소개 :런던에서 활동하는 작가이자 언론인이다. 현재 영국의 비영리 팩트체킹 기관 ‘풀팩트’의 편집자로 일하고 있다. 그전에는 인터넷 뉴스 매체 《버즈피드》 영국판 편집장을 지냈다. 인류의 실패사를 다룬 전작 『인간의 흑역사』는 전 세계 30개국에서 출간되었다. 잠깐 코미디언으로 활동하기도 했고, TV 방송국에서도 일했고, 의회에서도 일했고, 첩보 요원으로도 일했다. 이중 하나는 거짓말이다.
최근작 : … 총 29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화학공학과와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을 나와 책 번역가로 일하고 있다. 쉽게 읽히고 오래 두고 보고 싶은 책을 만들고 싶어 한다. 옮긴 책으로 『인간의 흑역사』, 『진실의 흑역사』, 『걸어 다니는 어원 사전』, 『한배를 탄 지구인을 위한 가이드』 등이 있다.

윌북   
최근작 :<신의 화살>,<엄마 마음 설명서>,<소란스러운 세상 속 둘만을 위한 책>등 총 169종
대표분야 :사진 1위 (브랜드 지수 95,891점), 음식 이야기 2위 (브랜드 지수 42,413점), 영화/드라마 4위 (브랜드 지수 82,28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