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그리스 시대의 3대 비극 작가인 소포클레스. 그는 많은 작품을 통해 신이 정한 비극적인 운명에서 벗어날 수 없는 인간이 그 운명에 당당히 마주하는 모습을 그려낸다. 작품 <오이디푸스 왕>에서도 피할 수 없는 저주의 운명을 타고난 주인공이 그 운명을 향해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며, 마지막까지 운명을 회피하지 않고 스스로의 의지로 자신의 눈을 도려내는 모습을 보여준다.

작가는 '운명'을 앞에 두고도 물러서지 않고, 주체적으로 생각하고 선택하는 인간의 고귀함을 자신의 작품들 속에서 드러낸다. 특히 <오이디푸스 왕>은 '인간으로써 지닌 지혜'와 그 '지혜를 활용해야 하는 상황'의 끝없는 간극 속에서 인간이 이 거대한 우주에서 얼마나 볼품없는 위치인지를 극렬히 보여주는데 그 기저에는 끝없는 탐구와 질문을 통해 일어나는 '주체적인 비극'이 오히려 인간을 두려움과 고통에서 벗어나게 만드는 유일한 출구임을, 작가는 통렬하게 가르쳐준다.

최근작 :<별글클래식 파스텔 에디션 세트 1 - 전5권>,<오이디푸스>,<[큰글씨책] 트라키스의 여인들 > … 총 25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건국대학교 영문학과와 이화여자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영번역학과 졸업했다. 옮긴 책으로는 《적응력》, 《오이디푸스 왕, 안티고네, 엘렉트라》, 《어서 와, 이런 이야기는 처음이지》, 《아메리칸 노트》, 《폴 매카트니》, 《패션과 정신분석학》, 《어부의 무덤》등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