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알마가 '북살롱 부크누크'의 시작을 기념해 작고 아름다운 선집 <첫사랑과 O>를 출간했다. 한국 문학의 다양한 감수성을 보여주는 열두 명의 젊은 시인과 소설가들이 이 책을 통해 첫사랑과 첫사랑을 둘러싼 자신의 세계를 고백했다. 편집부는 "첫사랑"이라는 단어 하나만으로 시와 에세이를 청탁했고, 작가들은 제각기 다른 첫사랑의 세계로 여기에 응답했다.

온전히 자신으로만 꽉 차 있던 내가 당신 없이는 한순간도 존재할 수 없이 결핍된 존재가 되는 첫사랑의 발병(發病)으로부터, 그때 형성된 첫사랑의 세계가 지금 나를 이루게 된 경위까지, 작가들은 이 책을 통해 자신을 뒤흔들었던 가장 내밀한 사건을 고백했다.

어떤 강렬한 매혹은 마치 첫사랑처럼 삶의 방향을 뒤바꾸고 훗날 나의 정체성을 결정하는 분기점을 만들기도 했다. 그리하여 이 책은 첫사랑의 순간을 상찬하는 글이 아니라, 처음 겪는 설렘과 고통스러운 긴장과 견딜 수 없는 것을 견뎌야 했던 헤어짐이 얽힌 첫사랑의 세계를 담아내고자 했다.

책에는 건축가 김헌의 사진들이 함께 실려 있다. 그는 첫사랑의 속성에 관하여 이렇게 덧붙였다. "하나의 대상 자체가 아름답지만 동시에 그것의 부재 역시 아름다운 경우는 드물 것이다. 첫사랑은 그런 존재이고 기억 속에서 공허로 굳어져 가는 어떤 것이다." 열여덟 편의 시와 에세이를 잇는 겨울, 눈, 나무, 숲의 이미지들은 결코 메워지지 않은 채 얼어붙은 공허로만 짐작할 수 있는 첫사랑의 세계를 포착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문화일보 2019년 11월 4일자
 - 한국일보 2019년 10월 24일자 '새책'

수상 :2018년 신동엽문학상, 2015년 김준성문학상(21세기문학상, 이수문학상)
최근작 :<혼자 점심 먹는 사람을 위한 시집>,<다정하기 싫어서 다정하게>,<다 먹을 때쯤 영원의 머리가 든 매운탕이 나온다> … 총 55종 (모두보기)
소개 :점심 먹지 않고 시를 쓰는 이에게 시보다 밥이 먼저죠, 라고 말해놓고 종종 점심에 시를 쓴다. 굶지 않고. 시집으로 《글로리홀》, 《입술을 열면》, 《호시절》, 《다 먹을 때쯤 영원의 머리가 든 매운탕이 나온다》, 《낮의 해변에서 혼자》가 있다.
수상 :2017년 김수영문학상
최근작 :<초월하는 세계의 사랑>,<발견되는 춤으로부터>,<언니에게 보내는 행운의 편지> … 총 35종 (모두보기)
소개 :2016년 중앙신인문학상을 받으며 작품 활동 시작.
시집 『책기둥』 『배틀그라운드』, 소설집 『하품의 언덕』,
산문집 『일기시대』 『준최선의 롱런』 『사람을 미워하는 가장 다정한 방식』
『불안해서 오늘도 버렸습니다』가 있음.
2017년 김수영문학상 수상.

최근작 :<발견되는 춤으로부터>,<마음의 일렁임은 우리 안에 머물고>,<쓰는 기분> … 총 4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칼 라르손의 나의 집 나의 가족>,<올-라운드 문예지 토이박스 Vol.6 : 집 - 하우스 컴플렉스>,<쥐와 굴>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미술과 철학을 전공했다. 현재 중학교 미술교사로 일하며 틈틈이 시와 산문을 쓰고 있다. 펴낸 책으로 시집 《조이와의 키스》 《가장 나다운 거짓말》 《쥐와 굴》이 있으며 《교실의 시》 《여기서 끝나야 시작되는 여행인지 몰라》 등 다수의 산문집에 참여했다.
최근작 :<제법, 나를 닮은 첫 음악>,<에픽 #05>,<그만두길 잘한 것들의 목록> … 총 36종 (모두보기)
소개 :2009년《현대시》로 등단했다. 시집《어느 누구의 모든 동생》《휴가저택》《소소소 小小小》《무한한 밤 홀로 미러볼 켜네》와 산문집《방과 후 지구》《햇빛세입자》《그만두길 잘한 것들의 목록》이 있다. 제19회 ‘박인환문학상’을 수상했다.
수상 :2021년 이상문학상, 2017년 대산문학상, 2014년 김준성문학상(21세기문학상, 이수문학상), 2013년 한국일보문학상, 2012년 문학동네 젊은작가상, 2011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2011년 국제신문 신춘문예
최근작 :<2022년 제45회 이상문학상 작품집>,<시소 첫번째>,<기억의 왈츠> … 총 76종 (모두보기)
소개 :1980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2009년 『21세기문학』 신인상을 수상하며 등단했고, 2011년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그들에게 린디합을』 『우아한 밤과 고양이들』, 짧은 소설집 『맨해튼의 반딧불이』, 장편소설 『디어 랄프 로렌』 『작은 동네』, 중편소설 『우연의 신』 등을 펴냈다. 젊은작가상 대상, 한국일보문학상, 김준성문학상, 대산문학상 등을 받았다.
수상 :2016년 신동엽문학상, 2012년 창비신인시인상
최근작 :<사랑에 대답하는 시>,<단어의 집>,<여름 언덕에서 배운 것 (알라딘 리커버 한정판)> … 총 28종 (모두보기)
소개 :2012년 창비신인시인상을 수상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시집 《너의 슬픔이 끼어들 때》, 《밤이라고 부르는 것들 속에는》, 《여름 언덕에서 배운 것》과 산문집 《흩어지는 마음에게, 안녕》, 《당신은 나를 열어 바닥까지 휘젓고》를 썼다. 세계의 비밀을 예민하게 목격하는 자로 살아가기 위해, 오늘도 촛불을 들고 단어의 집으로 향한다.
수상 :2019년 대산문학상, 2019년 현대시작품상, 2014년 박인환문학상
최근작 :<혼자 점심 먹는 사람을 위한 시집>,<절멸>,<마음의 일> … 총 52종 (모두보기)
SNS ://twitter.com/flaneuroh
소개 :
최근작 :<르콩트 드콩트, 트래블 테일즈(Le Conte Des Contes, Travel Tales) 세트 - 전5권>,<언니에게 보내는 행운의 편지>,<거짓의 조금> … 총 19종 (모두보기)
소개 :1981년 서울 동대문에서 태어났다. 2015년까지 영화 현장에 있으면서 장편 극영화와 다큐멘터리 일곱 작품에 참여하였고, 1인 프로덕션 ‘목년사’에서 단편 극영화와 뮤직 비디오를 연출하고 있다. 시집 『연애의 책』『식물원』『작가의 탄생』, 산문집 『산책과 연애』『디스옥타비아』 등을 썼다. 부산 영도에서 서점 ‘손목서가’를 운영하고 있다.
수상 :2016년 문지문학상, 2015년 문학동네 젊은작가상, 2013년 문학과 사회 신인문학상
최근작 :<…스크롤!>,<The Earthian Tales 어션 테일즈 No.2>,<혼자 점심 먹는 사람을 위한 산문> … 총 56종 (모두보기)
소개 :2013년 《문학과사회》 신인문학상을 수상하며 소설을 발표하기 시작했다. 소설집 『내가 싸우듯이』 『우리는 다른 사람들의 기억에서 살 것이다』 『농담을 싫어하는 사람들』, 중편소설 『야간 경비원의 일기』, 장편소설 『작은 겁쟁이 겁쟁이 새로운 파티』 『모든 것은 영원했다』, 산문집 『문학의 기쁨』(공저) 『영화와 시』 『당신을 위한 것이나 당신의 것은 아닌』 등을 썼다.
2016년 문지문학상, 2015년 젊은작가상 대상 등을 수상했다.
최근작 :<여기서 끝나야 시작되는 여행인지 몰라>,<첫사랑과 O>,<어느 푸른 저녁>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2017년 창비신인시인상을 수상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수상 :2019년 서라벌문학상, 2012년 김수영문학상
최근작 :<You Have Reached the End of the Future>,<읽는 슬픔, 말하는 사랑>,<혼자 점심 먹는 사람을 위한 시집> … 총 39종 (모두보기)
소개 :

알마   
최근작 :<연민의 기록>,<에 우니부스 플루람 : 텔레비전과 미국 소설>,<사로잡힌 사람들>등 총 241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11위 (브랜드 지수 101,459점), 과학 11위 (브랜드 지수 272,486점)
추천도서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
우리 시대에 가장 영향력 있던 신경학자이자 베스트셀러 저자였던 올리버 색스의 대표 도서. 그는 우리와는 다른 사람들의 임상 기록을 보여주며 그것을 따뜻하게 풀어내며 우리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게다가 올리버 색스의 글은 매우 전문적이기도 하나 문학적으로도 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그것은 많은 예술가들의 인터뷰로도 증명된 사실이다. 과학적인 면과 문학적인 측면에 모두 다 관심있는 독자들에게는 반드시 읽어야할 필독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