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쇼핑 리스트 담기  출력하기
  • - 중고 매장 상품은 온라인으로 구매가 불가능 합니다.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구상인점] 서가 단면도
(0)

모든 생명체는 태어나서 자라고 번성하다가 쇠퇴의 과정을 거쳐 죽고 소멸해간다. 이는 자연의 이치이며 우주가 작동하는 원리다. 인간의 역사도 마찬가지다. 마치 생명체처럼 탄생과 발전, 번영과 쇠퇴를 거쳐 몰락하고 사멸한다. 이것이 우리가 쉼 없이 역사를 배워야 하는 이유다. 저자는 역사학이 실용적인 학문일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학문이 모여 이루어지는 '지식 마차'의 중심축"이라고 말한다.

역사는 우리 삶의 현장에 살아 숨 쉬며 '나침반'이 되고 '돋보기'가 되어주는 실용적인 학문이다. 저자는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제대로 된 역사지식, 즉 '세계사 문맥력'과 '통찰력'을 가진 자가 갈수록 복잡해지고 예측 가능성이 떨어지는 향후 세계를 이끄는 리더가 될 것이라고 단언한다.

'세계사 문맥력'과 '통찰력'을 어떻게 키울 수 있을까? 저자는 7가지 핵심 코드를 제시한다. 관용(Tolerance), 동시대성(Simultaneity), 결핍(Deficiency, 건조화), 대이동(Huge Migration), 유일신(Monotheism), 개방성(Openness), 현재성(Nowness)이 그것이다. 이 7가지 코드는 이 책을 읽는 독자가 세계사를 매개로 생존무기를 날카롭게 벼리는 작은 '숫돌'이 되어줄 것이다.

첫문장
생명체는 태어나서 자라고 번성하다가 쇠퇴의 과정을 거쳐 죽고 소멸해간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국일보 2019년 11월 8일자
 - 한국일보 2019년 11월 8일자

최근작 :<천하무적 세계사>,<처음 읽는 로마사>,<말이 바꾼 세계사> … 총 37종 (모두보기)
소개 :도쿄대학 명예 교수. 1973년 히토쓰바시대학 사회학부를 졸업하고 1980년 도쿄대학대학원 인문과학연구과 박사 과정을 이수했다. 이후 도쿄대학 교양학부 교수, 도쿄대학대학원 종합문화연구과 교수 등으로 활동했다. 2018년 와세다대학 국제 교양학부 특임 교수를 퇴직했다. 퇴직 후 집필 활동에 전념하며 일본 고대서양사 연구를 해외에 소개하고 있다. 산토리 학예상, 지중해 학회상, JRA마사문화상을 수상했다. 저서로 『말이 바꾼 세계사』, 『처음 읽는 로마사』, 『천하무적 세계사』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90종 (모두보기)
소개 :

사람과나무사이   
최근작 :<품어야 산다>,<세계사의 중심축이 이동한다>,<세계사를 바꾼 37가지 물고기 이야기>등 총 22종
대표분야 :수학자의 생애 1위 (브랜드 지수 1,543점), 인간관계 16위 (브랜드 지수 7,483점), 경제학/경제일반 32위 (브랜드 지수 1,578점)
추천도서 :<당신이 잔혹한 100명 마을에 산다면?>
3명 중 1명이 비정규직으로 차별받고, 10명 중 1.6명이 빈곤으로 고통받는 마을! 열심히 일할수록 빚이 늘고, 가난이 대물림되는 사회! 한 번도 쪼들려본 적 없는 몇몇 사람이 모든 규칙을 만드는 공동체! 당신은 혹시 이런 ‘잔혹한’ 100명 마을에 살고 있지 않나요? 만일 그렇다면, 이 잔혹한 마을에 사는 당신에게 희망이 있을까요?
일본 최고 자산관리전문가이자 ‘돈’과 ‘자본주의’에 관한 놀라운 통찰력을 지닌 저자 에가미 오사무는 이 책을 통해 ‘잔혹한 오늘’을 ‘행복한 내일’로 바꾸는 비법을 전수합니다.  

이재두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