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4,700원 I 최고가 : 4,7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D03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푸른숲 어린이 문학 시리즈 37권. <속상해서 그랬어!>, <주병국 주방장>, <똥배 보배> 등 아이들의 현실을 바라보는 날카로우면서도 따뜻한 시각과 동화의 상투성을 벗어던진 이야기 전개로 주목받아 온 정연철 작가의 동화집이다. 작가는 오랜 세월 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쳐 온 경험 덕분인지 아이들의 말이나 행동을 바로 옆에서 보는 것처럼 생생하게 재현해 낼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깊은 속마음을 탁월하게 포착해 낸다.

이번 동화집에도 자신의 휴대폰을 훔치게 된 선표를 통해 인생의 크고 작은 태풍과 당당히 맞서라고 격려하는 〈태풍에 대처하는 법〉, 엄마 아빠를 진짜 이혼시키려는 미래를 통해 습관적으로 이혼을 외치는 부모들에게 묵직한 일갈을 날리는 〈이혼 추진 위원회〉, 학교에서 친구를 괴롭히는 우엽이가 직따를 당하는 아빠를 통해 자신의 잘못을 되돌아보는 〈나무늘보와 굼벵이〉등 겉으로는 되바라지고 당돌해 보이지만 알고 보면 여리고 소심한 우리 아이들을 모습을 사실적으로 그려 낸다.

태풍에 대처하는 방법
이혼 추진 위원회
나무늘보와 굼벵이
푸른 산

최근작 :<레벨 업 5학년>,<박찬두 체험>,<비교 마왕> … 총 47종 (모두보기)
소개 :이야기나 시를 떠올리거나 짓는 시간이 좋다. 그동안 지은 책으로 동화 《주병국 주방장》 《속상해서 그랬어!》 《만도슈퍼 불량 만두》 《받아쓰기 백 점 대작전》 《엄순대의 막중한 임무》 《엉터리 처방전》 《비교 마왕》, 동시집 《딱 하루만 더 아프고 싶다》 《빵점에도 다 이유가 있다》 《알아서 해가 떴습니다》 《꽈배기 월드》, 그림책 《두근두근 집 보기 대작전》, 청소년소설 《마법의 꽃》 《열일곱, 최소한의 자존심》 《꼴값》 《나는 안티카페 운영자》 《어쩌다 시에 꽂혀서는》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33종 (모두보기)
소개 :그림과 책을 모두 좋아해서 책에 그림을 그리는 직업을 갖게 됐습니다. 그림을 그린 책으로는 《비밀에 싸인 아이》, 《달나라에서 온 아저씨》, 《최고 요리사》, 《숲속 음악회》 등이 있습니다.

푸른숲주니어   
최근작 :<내손에 블랙홀>,<스노든 파일>,<불을 꺼 주세요>등 총 297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4위 (브랜드 지수 376,108점), 외국창작동화 10위 (브랜드 지수 85,356점), 국내창작동화 12위 (브랜드 지수 326,949점)
추천도서 :<커피우유와 소보로빵>
아프리카에서 독일로 이주해 온 외국인 노동자 가족 이야기. 까만 피부색 때문에 ‘커피우유’라는 별명을 얻은 샘과, 얼굴에 난 주근깨 때문에 ‘소보로빵’이란 별명을 갖게 된 보리스가 벌이는 파란만장한 사건들이 슬픔의 골을 지나 환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다. 피부색이 다른 외국인 노동자 가족이 겪는 폭력과 위기감, 사회와 친구들로부터 정신적·육체적으로 차별 대우를 받으며 정체성의 혼란을 겪는 아이의 심리가 정밀하게 그려져 있다.

박창희 (푸른숲주니어 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