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7,500원 I 최고가 : 7,5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D35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에 이르는 청소년을 위한 철학 입문서이다. ‘너 자신을 알라’고 외쳤던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 소크라테스의 제자 플라톤에서부터 ‘20세기 행동하는 지성’ 사르트르에 이르기까지 생각의 역사를 만들어 온 11명의 서양철학자의 생애와 사상의 핵심을 쉽고 재미있게 다루고 있다.

또한 고대 그리스에서부터 중세, 그리고 근대와 현대에 이르기까지 서양 철학사를 한 눈에 꿰뚫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11명 철학자의 사상이 어떠한 토대 위에서 전개되었는지, 하나의 사상이 이후에 다른 철학자에 의해서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를 ‘거꾸로 철학하기’라는 관점에서 촘촘하게 전개하고 있다. 각 철학자의 생애와 사상 말미에 배치되어 있는 열 개의 이야기 상자는 철학사의 관점에서 흐름을 정리해주고 있다.

각 장마다 인용된 동화와 재미난 사례, 그리고 눈길을 사로잡는 그림들은 어린이?청소년들로 하여금 철학이 어렵고 딱딱한 학문이 아니라 보다 나은 세상, 더 아름다운 삶을 위해 세상과 사람들의 삶을 깊이 있게 탐구하는 학문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해 준다.


첫문장
지금으로부터 2400여 년 전, 그리스 아테네에서 있었던 일이란다.

최근작 :<철학자는 왜 거꾸로 생각할까>,<거꾸로 경제학자들의 바로 경제학>,<동양철학, 거꾸로 꽃이 피었습니다>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1980년대 서울대학교에서 수학한 양원태(경영 84), 최강문(정치 84), 강동호(종교 85) 세 사람의 공동창작 모임이다. 자라나는 어린이?청소년들이야말로 우리의 미래이고 희망이라는 생각으로 재미있고 유익한 인문사회분야 어린이?청소년용 교양서적 출판에 노력하고 있다. 출간한 책으로는 『거꾸로 경제학자들의 바로 경제학』이 있다.
최근작 : … 총 19종 (모두보기)
소개 :1979년 과천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에서 동양화를 전공했다. 학창 시절 각종 대회에서 글짓기와 그림으로 다양한 상을 받기도 했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과 이야기를 나누듯 예쁜 그림을 그리고 싶다는 희망을 갖고 있다. 『거꾸로 경제학자들의 바로 경제학』, 『철학자는 왜 거꾸로 생각할까』 등의 예쁜 그림을 그렸다.
최근작 :<인간의 조건>,<인간은 무엇이어야 하는가>,<한국 칸트사전> … 총 63종 (모두보기)
소개 :

백종현 (감수)의 말
인간의 학문적 관심이 싹튼 초기에는 모든 문제들이 ‘철학적’이었습니다. 그것은, 자연에 관해서든 인간에 관해서든 문제와 사태의 근본원리를 찾으려는 문제의식은 있었지만, 문제 해결을 위한 변변한 수단과 방법을 미처 찾아내지 못한 채 있었다는 말의 다른 표현입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믿을만한 수단과 방법을 찾을 수 있었지요. 덕분에 철학으로부터 분야별로 학문이 떨어져 나왔지요. 우리가 ‘과학’이라고 부르는 게 바로 이것이랍니다. 과학이 분화되어 간 이래로도 여전히 ‘철학’에 머물러 있는 문제들이 있습니다. 그 성격상 ‘과학’의 문제들과는 달리 아직 제대로 된 해결 방법을 구하지 못한 것들이랍니다.
그런 까닭에 철학의 연구는 언제나 새롭게 생각해보기, 거꾸로 생각해보기, 뒤집어 생각해보기를 필요로 하지요. 여기 소개하는 서양의 대표적인 철학자 열한 분은 모두 그런 새로운 생각의 길을 걸어가면서 인류 문화에 새 빛을 던져준 이들입니다. 이들의 생애와 생각의 자취를 더듬어 보는 과정에서 여러분은 철학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뿐만 아니라, 새 문명을 여는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