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8,600원 I 최고가 : 8,6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B36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시인, 소설가, 에세이스트 17명, 그림 작가 12명 등 모두 29명의 작가가 참여한 앤솔로지다. '팬데믹 블루의 시간을 견디는 독자들을 위한 특별한 책을 만들면 어떻겠는가' 하는 제안에 많은 작가들의 공감과 함께 지지와 협력이 쏟아졌다.

출판사에서 원고 청탁 메일을 보낸 뒤 바로 그다음 날부터 참여 의사를 알려오기 시작했고, 참여 작가들의 지지와 성원 속에서짧은 기간 안에 새 원고를 보내왔다. 원고 청탁에서 제작까지 두 달이 채 안 되는 시간에 작업을 완료하는 ‘숨가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독자들에게 안부와 위로를 전하고자 하는 작가들의 따뜻한 마음이 있어 무사히 출간되었다.

13편의 에세이, 12편의 시 그리고 18점의 드로잉 작품을 담았고, 그 가운데 에세이 한 편과 드로잉 작품 몇몇을 제외한 모든 작품이 신작이다. 이십 대 후반부터 팔십 대에 이르는 29명의 작가들은 미리 약속이라도 한 듯 소소하고 번다한 일상, 집과 작업 공간이 주는 위로, 잠든 얼굴에서 읽을 수 있는 안녕, 그리고 세상이 절망으로 침잠해가는 그 어떤 위기도 희망을 찾아내는 인간에 대한 믿음에서 행복을 찾는 작품으로 참여했다.

삶의 시간을 녹여 작품을 주조하는 작가들에게 <여기서 끝나야 시작되는 여행인지 몰라>는 독자들에게 띄우는 안부 편지이자, 고립의 시대를 함께 견디고 있는 시대의 공감이며, 이 와중에서도 소중한 삶의 통찰을 잊지 말자는 간절한 응원의 메시지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경향신문 2020년 7월 12일자
 - 한겨레 신문 2020년 7월 10일자 '한장면'
 - 서울신문 2020년 7월 14일자

최근작 :<서교동에서 죽다>,<여기서 끝나야 시작되는 여행인지 몰라>,<레이먼드 카버> … 총 21종 (모두보기)
소개 :
수상 :2018년 신동엽문학상, 2015년 김준성문학상(21세기문학상, 이수문학상)
최근작 :<다정하기 싫어서 다정하게>,<다 먹을 때쯤 영원의 머리가 든 매운탕이 나온다>,<[큰글자도서] 아무튼, 스웨터 > … 총 51종 (모두보기)
소개 :시인. 시집 『글로리홀』 『입술을 열면』 『호시절』 『낮의 해변에서 혼자』 『다 먹을 때쯤 영원의 머리가 든 매운탕이 나온다』, 산문집 『걱정 말고 다녀와』 『아무튼, 스웨터』 『질문 있습니다』 『당신의 슬픔을 훔칠게요』 『어른이라는 뜻밖의 일』 『당신의 자리는 비워둘게요』(공저) 등이 있다. 신동엽문학상, 김준성문학상을 수상했다.
최근작 :<오늘 만나는 미래학교>,<나의 복숭아>,<우리 사이엔 오해가 있다> … 총 37종 (모두보기)
SNS ://www.facebook.com/ihn.namkoong
소개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병원에서 응급의학과 전문의를 취득하였다. 현재 이대목동병원 임상조교수로 재직중이다. 《만약은 없다》 《지독한 하루》 《차라리 재미라도 없든가》 《제법 안온한 날들》 《우리 사이엔 오해가 있다》를 썼다.
수상 :2017년 김수영문학상
최근작 :<발견되는 춤으로부터>,<언니에게 보내는 행운의 편지>,<매거진 G 2호 적의 적은 내 친구인가? : 네 편 혹은 내 편> … 총 33종 (모두보기)
소개 :1992년 제주에서 태어났다. 고려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했다. 지은 책으로 시집 《책기둥》, 《배틀그라운드》, 산문집으로 《일기시대》, 《준최선의 롱런》, 《사람을 미워하는 가장 다정한 방식》 등이 있다. 손으로 쓴 일기를 독자에게 우편으로 발송하는 ‘일기 딜리버리’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작 :<호모사이언스>,<사이언스 고즈 온>,<과학 커뮤니케이션>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교에서 미생물학을 전공하고 감염면역학 석사와 박사를 마쳤다. 현재 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가톨릭대학교 의생명과학과 겸임교수이다. ‘KWiSE Outstanding Woman Scientist Award(2021)’, 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올해의 약진 멘토상 - 글로벌 멘토링(2021)’, ‘66th CDC & ATSDR Honor Award, CDC Director’s Award for Innovation(2018)’등을 수상했다.
최근작 :<칼 라르손의 나의 집 나의 가족>,<올-라운드 문예지 토이박스 Vol.6 : 집 - 하우스 컴플렉스>,<쥐와 굴>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미술과 철학을 전공했다. 현재 중학교 미술교사로 일하며 틈틈이 시와 산문을 쓰고 있다. 펴낸 책으로 시집 《조이와의 키스》 《가장 나다운 거짓말》 《쥐와 굴》이 있으며 《교실의 시》 《여기서 끝나야 시작되는 여행인지 몰라》 등 다수의 산문집에 참여했다.
최근작 :<제법, 나를 닮은 첫 음악>,<에픽 #05>,<그만두길 잘한 것들의 목록> … 총 36종 (모두보기)
소개 :2009년《현대시》로 등단했다. 시집《어느 누구의 모든 동생》《휴가저택》《소소소 小小小》《무한한 밤 홀로 미러볼 켜네》와 산문집《방과 후 지구》《햇빛세입자》《그만두길 잘한 것들의 목록》이 있다. 제19회 ‘박인환문학상’을 수상했다.
수상 :2021년 이상문학상, 2017년 대산문학상, 2014년 김준성문학상(21세기문학상, 이수문학상), 2013년 한국일보문학상, 2012년 문학동네 젊은작가상, 2011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2011년 국제신문 신춘문예
최근작 :<2022년 제45회 이상문학상 작품집>,<시소 첫번째>,<기억의 왈츠> … 총 74종 (모두보기)
소개 :1980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2009년 『21세기문학』 신인상을 수상하며 등단했고, 2011년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그들에게 린디합을』 『우아한 밤과 고양이들』, 짧은 소설집 『맨해튼의 반딧불이』, 장편소설 『디어 랄프 로렌』 『작은 동네』, 중편소설 『우연의 신』 등을 펴냈다. 젊은작가상 대상, 한국일보문학상, 김준성문학상, 대산문학상 등을 받았다.
최근작 :<절멸>,<실패를 사랑하는 직업>,<언유주얼 an usual Magazine Vol.11 : 접속 - Over the line> … 총 49종 (모두보기)
SNS ://www.instagram.com/official_yozoh
소개 :뮤지션, 작가.
<My Name Is Yozoh> <나의 쓸모> <나는 아직도 당신이 궁금하여 자다가도 일어납니다> 등의 앨범을 냈고, 『오늘도, 무사』 『눈이 아닌 것으로도 읽은 기분』 『아무튼, 떡볶이』 『여자로 살아가는 우리들에게』(공저) 등의 책을 썼다. 2015년 서울 종로구에서 ‘책방무사’를 열었고, 2016년 제주 성산읍 수산리로 옮겨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수상 :2016년 신동엽문학상, 2012년 창비신인시인상
최근작 :<사랑에 대답하는 시>,<단어의 집>,<여름 언덕에서 배운 것 (알라딘 리커버 한정판)> … 총 28종 (모두보기)
소개 :2012년 창비신인시인상을 수상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시집 《너의 슬픔이 끼어들 때》, 《밤이라고 부르는 것들 속에는》, 《여름 언덕에서 배운 것》과 산문집 《흩어지는 마음에게, 안녕》, 《당신은 나를 열어 바닥까지 휘젓고》를 썼다. 세계의 비밀을 예민하게 목격하는 자로 살아가기 위해, 오늘도 촛불을 들고 단어의 집으로 향한다.
최근작 :<나로 말할 것 같으면>,<여기서 끝나야 시작되는 여행인지 몰라>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1939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충북 청주여자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1958년 홍익대학교 미술학부에 입학하였으나 1학년을 마치고 중퇴했다. 20세에 화가 박서보와 결혼하고 아내와 엄마로만 지내다 미술협회전, 홍익여류화가전 등에 그림을 출품하기도 했으나 붓을 놓은 지 오래되었다. 2006년 〈문학미디어〉에 단편 〈오렌지의 기억〉을 발표한 후 꾸준히 글쓰기를 하고 있다.
최근작 :<이지유의 이지 사이언스 : 간식.생일 세트 - 전2권>,<이지유의 이지 사이언스 6 : 생일>,<이지유의 이지 사이언스 5 : 간식> … 총 87종 (모두보기)
SNS ://instagram.com/jiyoo.lee.9
소개 :
수상 :2016년 편운문학상, 2013년 영랑시문학상, 2010년 질마재 문학상, 2003년 애지문학상, 1979년 조선일보 신춘문예
최근작 :<[큰글씨책] 베이비부머를 위한 변명>,<[큰글자책] 단순한 것이 아름답다 >,<[큰글자책] 그래도 행복해지기 > … 총 16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2022 한국의 논점>,<2021 한국의 논점>,<여기서 끝나야 시작되는 여행인지 몰라>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편집문화실험실 대표. 읽기 중독자.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으며, 민음사에서 오랫동안 책을 만들고,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주로 읽기와 쓰기, 출판과 미디어 등에 대한 생각의 도구들을 개발하는 일을 한다. 저서로 『출판의 미래』, 『같이 읽고 함께 살다』 등이 있으며, 『기억 전달자』, 『고릴라』 등을 옮겼다.
수상 :2016년 문지문학상, 2015년 문학동네 젊은작가상, 2013년 문학과 사회 신인문학상
최근작 :<그때 그 마음>,<당신을 위한 것이나 당신의 것은 아닌>,<세 개의 달> … 총 52종 (모두보기)
소개 :2013년 『문학과사회』 신인문학상을 수상하며 소설을 발표하기 시작했다. 소설집 『내가 싸우듯이』 『우리는 다른 사람들의 기억에서 살 것이다』 『농담을 싫어하는 사람들』, 중편소설 『야간 경비원의 일기』, 장편소설 『작은 겁쟁이 겁쟁이 새로운 파티』 『모든 것은 영원했다』, 산문집 『문학의 기쁨』(공저) 『영화와 시』 등을 썼다.
2015년 젊은작가상 대상, 2016년 문지문학상을 수상했다. 2018년 베니스 건축 비엔날레 한국관 작가로 참여했다.
최근작 :<여기서 끝나야 시작되는 여행인지 몰라>,<첫사랑과 O>,<어느 푸른 저녁>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2017년 창비신인시인상을 수상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수상 :2019년 서라벌문학상, 2012년 김수영문학상
최근작 :<사랑에 대답하는 시>,<The Earthian Tales 어션 테일즈 No.1>,<이미지 사진> … 총 34종 (모두보기)
소개 :1988년 경기도 안양에서 태어나 2010년 『현대문학』으로 등단했다. 시집으로 『구관조 씻기기』 『희지의 세계』 『사랑을 위한 되풀이』가 있다. <김수영문학상> 등을 수상했다.
최근작 :<Quang Comic Art Magazine Vol.10>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보편적인 형식과 서사보다는 실험적이고 변칙을 추구하는 만화와 일러스트레이션을 주로 작업하고 있다. 기존의 구조와 형태를 해체하거나 재구성하거나 파괴함으로써 얻어지는 특이점과 이질적인 아름다움을 구현한다. 대표작으로 〈망상의 집〉 〈smog〉 〈unspace〉 〈undead〉 등이 있고, 《별무리》 《인코그니토》 등의 책과 여러 컨셉아트 포스터를 작업하였다.
최근작 :<침몰한 여객선에서 건져 올린 것들>,<The Automatic Message>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무의식을 대하는 태도를 고심하고 그 과정에서 만나는 순간들을 회화, 책, 조각 등으로 다루고 있다. 갤러리팩토리(2011)에서 첫 개인전을 가졌고 스코틀랜드 글렌피딕 아티스트 레지던시(2012), 금천예술공장(2016~2018) 입주 작가로 활동했다. 독립출판 바운더리북스를 운영하며 《침몰한 여객선에서 건져 올린 것들》 《The automatic message》 《Some dreams don’t come and some dreams don’t go.》를 펴냈다. www.kookdongwan.com
최근작 :
소개 :홍익대학교에서 판화를 전공했고, 경기창작센터, 난지미술창작스튜디오, 고양창작스튜디오의 입주작가로 있었다. 어떤 가정, 설정, 규칙이 구축하는 시공간, 이미지, 이야기에 관심이 많다.
최근작 :<연주야 출근하지 마>,<빅 보이>,<1번국도>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경원대학교에서 회화를 전공했습니다. 지금은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귀신 씻나락 까먹는 이야기》, 《표해록》, 《허생 거지 광문이》 등이 있습니다.

블로그 blog.naver.com/ktaisan
홈페이지 nolza1000.com
최근작 :
소개 :덕성여자대학교와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평면조형을 전공했다. 2008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예진흥기금 신진예술가 부문에 선정되었다. 2009년 〈always somewhere〉, 2012년 〈열망Desire〉 등 지금까지 6회의 개인전과 다수의 그룹전을 가졌다.
최근작 :<그림과 마음 두 번째 엽서책>,<그리고 먹고살려고요>,<솔직함의 적정선> … 총 65종 (모두보기)
SNS :https://instagram.com/baekduri
소개 :홍익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했고 그림이 담길 마땅한 자리를 찾아 채워 넣는 즐거움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나는 안녕한가요?』, 『그러니까 오늘의 나로 충분합니다』 등이 있고, 그린 책으로는 『어린이 토론 학교 생명 윤리』, 『김정호』, 『사소하지 않은 생각』, 『까칠한 아이』, 『드론 전쟁』 등이 있습니다.

instagram/baekduri
최근작 :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만화 작업을 하며 창작자라는 자각을 하기 시작했다. “시스템이란 무엇인가?”와 “관계의 역동성은 어떻게 전개되는가?”라는 질문에 대해 이미지와 이야기로 풀어내려는 시도를 지속하는 중이며, 《CUBIC》 《Status quo》 등의 책과 일러스트레이션 프린트를 독립서점과 행사 등을 통해 유통하고 있다. 《고래가 그랬어》 《시사IN》 등에서 만화와 일러스트 작가로 활동하였고, 《호랑공주의 우아하고 파괴적인 성인식》 《밤의 얼굴들》 《GV빌런 고태경》 《생애최초주택마련표류기》 등의 표지 및 일러스트 작업을 했다.
최근작 :<포스트 트라우마>,<생각하는 손>,<기억의 반대편 세계에서, 워바타 (R)> … 총 49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에서 동양화를 전공했다. 인사미술공간 등에서 개인전을 열었고, 《예술의 새로운 시작: 신호탄》(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부지, 2009), 《개성공단 사람들: 교토 익스페리먼트 2019》(교토아트센터, 2019) 등 다수의 기획전에 참여했다. 『기억의 반대편 세계에서: 워바타』(2012), 『세계 인권 선언』(2012) 등 책 작업에도 참여했다.
최근작 :
소개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조형예술과를 졸업했다. 2010년 서울시극단 ‘시민연극교실’에서 연극을 공부하고 2011년 2인극단 ‘두비춤’ 창단에 참여 후 연극배우로도 활동 중이다. 2008년 ‘서울드로잉클럽’ 결성후 현재까지 기획, 전시, 출판에 참여했으며 2012년부터 현재까지 특정 소규모를 위한 문화공간 ‘홍살롱’을 운영하고 있다. 2019년부터 매년 봄과 가을에 제주 원도심 샛물골 마당집에서 ‘이작가와끼니’를 진행 중이다.
최근작 :<Quang Comic Art Magazine Vol.10>,<친구의 부름>,<어피스오브 Vol.1>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만화와 일러스트 작업을 하고 있다. BTS RM의 뮤직비디오 〈Forever Rain〉을 연출했고, 미국 NASA에서 열린 몽블랑 글로벌 캠페인의 비주얼 작업에 참여했다. 소설 《산책하는 침략자》와 노다 요지로의 뮤직비디오 〈MIRACLE〉(이와이 슌지 감독)에 그림을 그렸다. 지은 책으로 《조형의 과정》 《꿈속의 신 1》이 있다.
최근작 :
소개 :해외 식수오염지역의 정수필터 지원 및 마을자립기반 지원 등 생명을 살리고 사람을 세우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통해 선한 영향력의 확대와 지속가능한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비영리사단법인이다.
최근작 :
소개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이다. 로드아일랜드스쿨오브디자인에서 회화를 전공하고 서울대학교 미술대학원에서 시각디자인 전공으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2020년 현재 서울시립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알마   
최근작 :<호모사이언스>,<칼 라르손의 나의 집 나의 가족>,<예술하는 습관>등 총 239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11위 (브랜드 지수 97,215점), 과학 11위 (브랜드 지수 254,309점)
추천도서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
우리 시대에 가장 영향력 있던 신경학자이자 베스트셀러 저자였던 올리버 색스의 대표 도서. 그는 우리와는 다른 사람들의 임상 기록을 보여주며 그것을 따뜻하게 풀어내며 우리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게다가 올리버 색스의 글은 매우 전문적이기도 하나 문학적으로도 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그것은 많은 예술가들의 인터뷰로도 증명된 사실이다. 과학적인 면과 문학적인 측면에 모두 다 관심있는 독자들에게는 반드시 읽어야할 필독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