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 최저가 : 7,900원 I 최고가 : 7,9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14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저는 문과 출신이라 IT는 너무 어려워요”
“저한테 4차 산업혁명은 너무 멀게 느껴져서…”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소식을 접할 때마다 위와 같은 푸념을 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이해가 되지 않는 건 아니다. 하루하루 견뎌내기에도 버거운 마당에, 4차 산업혁명이 불러올 미래를 계획하고 준비하라는 말이 어불성설로 들리는 건 당연한지 모른다. 공부를 하려 해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 4차 산업혁명 관련 도서가 시중에 많이 나와 있지만, 머나먼 이야기를 하는 것 같아 피부에 잘 와 닿지 않고 이해하기에 녹록지 않다.

경계가 사라지는 융합의 시대에는 엔지니어도 인문학을 알아야 하듯이, IT 관련 종사자가 아니어도 IT 신기술과 4차 산업혁명과 같은 변화의 흐름을 읽을 줄 알아야 한다. 깊이 있게 알지는 못하더라도 기본적인 개념이나 동향과 이슈 정도는 얕게라도 두루 알고 있어야 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살아남기>는 이러한 고민에서 출발한다. 스마트카를 둘러싸고 벌이는 IT 업계와 자동차 업계의 치열한 경쟁, 가상현실과 드론 시장을 이끌어가는 전도유망한 CEO에 얽힌 사연, 사물인터넷의 발전으로 이전과 확연히 달라진 사업의 판도, 패션·산업현장·헬스케어와 같은 여러 영역에서 종횡무진 활약하는 웨어러블 기기 등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어렵게 느끼는 독자들에게 친절한 안내서 역할을 한다. 이뿐만 아니라 카이스트 컴퓨터 비전 공학 박사이자, 삼성에서 28년간 차세대 IT R&D를 담당한 저자의 경험이 책 곳곳에 녹아 있어 해박한 지식과 생생한 현장감을 그대로 만날 수 있을 것이다.

4차 산업혁명 얘기만 나오면 머리가 지끈거리는 사람, IT와 4차 산업혁명에 대해 폭넓게 알고 싶은 사람, 최신 트렌드를 발 빠르게 접하고 싶은 사람이 먼저 읽어봐야 할 책이 있다면 바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살아남기>다.

손욱 (전 삼성종합기술원 원장, 전 ㈜농심 회장, 현 서울대학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센터장, (사)행복나눔125 회장)
: 이 책은 IT의 창으로 변화의 빅픽처와 디테일을 함께 보여주는 길잡이가 되어 4차 산업혁명의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신의 한 수가 될 것이다.
: IT 분야에 종사하는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변화무쌍한 정보의 시대에 꼭 읽어봐야 할 필독서이다.
: 과학기술과 혁신으로 대한민국을 재무장시킬 수 있는 장비와 전략을 통찰력과 더불어 감칠맛 나는 문장과 논리로 풀어낸 기술경영 분야의 걸작이다.
: 경계가 사라지는 융합의 시대에는 엔지니어도 인문학을 알아야 하고 IT 전문가가 아니어도 IT 기술의 맥을 읽을 수 있어야 한다. 이 책은 그 사이를 이어주는 맛있는‘IT 큐레이션’이다.
박근희 (前 중국삼성 사장 / 現 삼성사회봉사단 부회장)
: 저자는 28년간 삼성에서의 R&D 경험을 바탕으로 IT 분야의 이슈들을 생생하게 들려준다.
: 사물인터넷, 가상현실, 인공지능 로봇, 스마트카, 3D 프린팅과 같이 어렵게만 느껴졌던 기술들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다. 이 책을 읽으면, 멀리 수평선에서 밀려오는 변화의 물결을 생생히 볼 수 있을 것이다.
: 이 책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사물인터넷이 만들어나가는 멋진 세상을 쉽게 설명하고 있다. 대학생과 직장인, 그리고 기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일반인에게도 일독을 권하고 싶은 책이다.
: 인류의 미래를 이끌어갈 IT를 포함한 과학기술의 배경과 내용을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부담 없이 명쾌하게 이해하도록 도와준다.

최근작 :<4차 산업혁명 어떻게 시작할 것인가 +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살아남기 - 전2권>,<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살아남기>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