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10,200원 I 최고가 : 10,2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16 [위에서부터 2번째칸]
쇼핑 리스트 담기  출력하기
  • - 중고 매장 상품은 온라인으로 구매가 불가능 합니다.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대북투자나 북한 비즈니스를 이야기하면 남북관계 개선이나 통일 등 자신과는 관련 없는 먼 미래의 일로 치부하는 사람이 의외로 많다. 작은 부자는 노력과 근면으로 이룰 수 있지만 큰 부자는 고수익이 예상되는 불확실하거나 새로운 사업영역에 리스크를 짊어지고 일을 저질러야만 탄생한다. 이 책이 던지는 핵심 메시지는 대북투자와 북한 비즈니스가 우리에게 주는 중대한 기회와 변화의 가능성에 주목하라는 것이다.

대북투자나 북한 비즈니스가 지금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이것이 단순히 남북 간의 정치외교적인 거대담론의 문제가 아니라 한반도에 사는 우리 개인들에게 유일하게 남아 있는 경제적 신분상승의 마지막 가능성과 기회에 관한 이야기이기 때문이다.

다시 북한이 개혁개방정책을 실시하고 대북제재가 해제되어 대북투자의 문호가 열리면 이것이 희망 없이 사는 한국의 서민, 중산층에게는 한반도에서 누릴 수 있는 마지막 신분변동 기회가 될 것이다.

이 책에는 참여정부의 청와대 행정관으로 근무하면서 체험한 대북 관련 정보와 증권사의 임원으로서 신흥시장에 투자한 경험, 그리고 대한변협의 통일문제연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익힌 북한의 투자법제에 관한 변호사로서의 지식을 종합하여 어떻게 하면 대북 투자 리스크를 최대한 줄이고 헷징을 할 수 있을지에 관한 해법들이 담겨 있다.

손병두 (호암재단 이사장, 전 KISTEP 이사장)
: 이 책은 대북투자를 준비하는 기업에 구체적이고 생생한 투자유망업종을 소개하고 사업 리스크를 줄일 다양한 방안들을 제시하고 있다. 향후 북한 진출을 고민하는 기업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익한 투자지침서가 될 것으로 본다.
윤종규 (KB금융지주회장)
: 북한처럼 성장 잠재력을 지닌 시장이 많지 않다는 점에서 한반도 평화 분위기의 조성은 새로운 경제 시장과 투자 영역이 열림을 뜻한다. 평화 분위기와 함께 북한에 대한 인식도 매우 현실적이고 치밀한 이해와 전략을 가지고 미리 고민해야 할 시점이다. 다년간의 실제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북한 시장과 투자에 대한 이해 저변을 넓히는 데 도움을 주는 책이다.
짐 로저스 (로저스홀딩스 회장)
: “North Korea today is where China was in 1981.
So some are going to make fortunes.
Learn as much as you can now.”

최근작 :<북한 투자의 시대>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1994년도에 서울대학교 공법학과를 졸업했으며, 사법연수원 28기 출신이다. 카이스트 테크노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를 수료했다. 대통령비서실 행정관을 거쳐 수원지방검찰청 수석검사, 대구지방검찰청부부장검사를 지냈으며, KB금융지주 상무, KB투자증권 CIB기획실 전무 변호사로 근무했다. 현재 대한법무법인 ‘광화’ 대표변호사이며, 변호사협회 통일 문제연구위원회 부위원장, 대한변호사협회 북한이탈주민법률지원단에서 탈북민을 위한 법률상담을 하는 북한 전문 변호사다.

라온북   
최근작 :<어떻게 광고해야 팔리나요>,<오늘부터 워킹맘>,<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힘>등 총 309종
대표분야 :협상/설득/화술 10위 (브랜드 지수 5,882점), 마케팅/브랜드 17위 (브랜드 지수 19,070점), 인간관계 18위 (브랜드 지수 5,82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