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서울 곳곳에 자리한 크고 작은 역사의 현장들을 직접 찾아가 볼 수 있도록 이끄는 친절한 답사 책이면서 문화유산에 얽힌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또 하나의 역사 교과서다. 이 책은 오늘날의 ‘서울’에서 특히 조선 시대와 일제 강점기로 함께 시간 여행을 떠나자고 제안한다.

경복궁과 인왕산 아래 자리 잡은 ‘서촌 일대’, 홍제천을 따라 유서 깊은 유적이 남아 있는 ‘창의문 밖 동네’, 옛 서울을 품고 있는 ‘한양도성’,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서대문 밖 동네’, 지금으로부터 100여 년 전 서양인촌이라고 불리던 ‘정동 일대’로 옛사람의 흔적을 뒤쫓아 가 보는 것이다.

어떻게 가야 하는지 안내판도 없고, 시설 또한 제대로 정비되지 않은 골목, 주택 담장, 아파트 주차장 같은 뜻밖의 장소에서 600년 역사 도시 서울의 흔적들을 만나는 아주 특별하고 소중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최근작 :<어느 쓸쓸한 그림 이야기>,<문화재를 지킨 사람들>,<서울 골목의 숨은 유적 찾기>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1977년 서울 출생. 성균관대학교에서 역사교육을, 명지대학교 대학원 미술사학과에서 한국 근현대미술사를 공부했다. 해방 공간과 한국전쟁, 분단 문제에 관심이 많다. 현재 고등학교에서 역사를 가르치고 있다.

《낯선 그리움의 땅 만주》, 《서울 골목의 숨은 유적 찾기》, 《문화재를 지킨 사람들》을 썼으며, 〈1950년대 북한과 소련의 미술 교류 연구〉, 〈선우담의 해방 이후 활동과 회화 연구〉, 〈한국전쟁 여성사 수업 사례-한국전쟁으로 배우자를 잃은 여성을 중심으로〉 등의 논문을 썼다.
최근작 :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시립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했으며, 지금은 여러 책에 그림과 지도를 그리고 있습니다. 이 책을 보는 어린이들이 우리 역사와 유적을 좀 더 쉽게 이해하고 자랑스럽게 여기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작업했습니다.
그동안 그린 책으로는 《손에 잡히는 사회 교과서: 지형과 생활》, 《살아있는 지리 교과서》, 《똑똑한 지리책》, 《어린이를 위한 지도로 보는 한국사》, 《어린이를 위한 지도로 보는 한국사》, 《서울 골목의 숨은 유적 찾기》 등이 있습니다.

책과함께어린이   
최근작 :<늑대 소녀 고르고>,<동물의 신비>,<갓을 쓴 아이>등 총 76종
대표분야 :초등 한국사 3위 (브랜드 지수 294,374점), 사회/역사/철학 11위 (브랜드 지수 54,982점)
추천도서 :<한국사 사전 (통합본)>
정보의 홍수 속 우리는 정확한 역사 정보를 얻고 있나요? 그래서 사전이 필요하겠지만, 몰랐던 개념을 확인하는 것만으로는 역사 이해를 넓힐 수 없지요. 이야기식 구성에 실물을 보는 듯한 그림을 곁들인 《한국사 사전》.

역사 용어를 3단계로 설명하여, 자신의 수준에 맞게 읽어 나가면 돼요. '읽는 사전'을 넘어 '보는 책' 《한국사 사전》이 어린이뿐 아니라 교육 현장의 선생님께도 친절한 안내서가 되기를 바랍니다.

(주)도서출판 책과함께 대표 류종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