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7,100원 I 최고가 : 7,1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A48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독창적인 상상력과 뛰어난 흡입력을 지닌 이야기만 엄선해서 묶은 '온우주 단편선' 1권. 곽재식 단편집으로, 곽재식 특유의 스케일 큰 이색연애담 위주로 모은 작품집이다. 연애담이라고 해서 남녀가 알콩달콩 밀고 당기는 이야기가 아니라, 사랑을 이루는 데 장애물이 있어 그것을 극복하는 이야기가 주종을 이룬다는 점이 곽재식 연애담의 특징이다.

표제작 '당신과 꼭 결혼하고 싶습니다'. 나는 결혼을 2주 앞두고 회사의 긴급한 일로 미국에 출장을 와 있다. 그런데 예전부터 조짐이 보이던 백두산이 분화해 한국, 일본은 물론이고 중국으로도 태평양을 건너갈 수가 없는 상태가 된다. 안 그래도 과정에서 탈이 많았던 이 결혼, 이대로 끝날 것인가?

☞ <당신과 꼭 결혼하고 싶습니다> 팟캐스트 들으러 가기

달과 육백만 달러 007
최악의 레이싱 053
달팽이와 다슬기 147
왕 177
당신과 꼭 결혼하고 싶습니다 215

해설 - 어디에도 속하지 않은 독자적 이야기꾼의 출현 366
엮은이의 말 374
작가의 말 378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3년 6월 30일자

최근작 :<그래서 우리는 달에 간다>,<곽재식의 먹는 화학 이야기>,<그리고 문어가 나타났다> … 총 107종 (모두보기)
소개 :

온우주   
최근작 :<기생감>,<여성작가SF단편모음집>,<메르시아의 별>등 총 18종
대표분야 :과학소설(SF) 28위 (브랜드 지수 5,099점)
추천도서 :<여성작가SF단편모음집>
국내 최초의 여성 SF 단편집이다.
여성 작가의 SF 단편을 모집하며 주제나 내용에 상관없이 그저 작가가 여성일 것을 기준으로 삼았다. 그렇기에 오히려 동시대 한국 여성 작가의 SF를 광범위하게 포괄한다고 볼 수 있다.
여성 작가들은 ‘여성적’이지 않으며, ‘여자다운’ 글을 쓰지 않는다. 자기 자신다운 글을 쓸 뿐이다. 
악기 연주라는 본래 목적과는 별개인 대화 기능을 가진 ‘말러’로봇들의 원치않는 수다 소설인 「데뷔」로 시작하여, 반복되는 「토요일」에 15분 만에 딸에게 라면을 끓여주는 아버지들의 이야기, 남자들의 사회화 교육의 필요성을 이야기하는 「기사증후군」 까지 흥미로운 소설들로 채워진 작품집이다.
- 이규승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