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1997년 6월 20일부터 23일까지 나흘 동안 베트남 하노이의 메트로폴 호텔에서는 아주 특별한 회의가 열린다. 베트남 전쟁이 끝나고 20여 년이 지난 시점, 전쟁 당시 미국과 베트남의 최고 책임자들이 직접 얼굴을 맞대고 ‘하노이 대화’로 알려진 열띤 토론을 벌인다.

20세기 최대의 비극 중 하나인 베트남 전쟁을 사전에 피할 길은 없었는지, 이미 시작되었다면 조금이라도 더 빨리 끝낼 수는 없었는지 찾아 나선 그들은, 점점 서로에 대한 오해와 불신이 비극을 초래했다는 점을 깨닫고 비극이 반복되지 않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끊임없는 대화가(특히 최고 지도자들의!) 필요함을 확인한다.

‘하노이 대화’의 현장과 그 의미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는 이 책은, 한반도 평화를 위한 각국 간의 대화가 난항에 빠질 때마다 반드시 살펴봐야 할 필독서는 물론이고, 전쟁이 아닌 대화로 문제를 풀어갈 수 있다고 믿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참고자료가 될 것이다.

추천의 글
한국어판 서문
서장
1 대화 이전 - ‘적과의 대화’는 이렇게 시작되었다
2 대화 첫째 날 - 상대의 의지와 목적을 제대로 파악했는가?
3 대화 둘째 날① - 전쟁을 피할 길은 없었는가?
4 대화 둘째 날② - 확전의 결정적 원인은 무엇이었나?
5 대화 셋째 날 - 비밀 평화 협상은 왜 실패했는가?
6 대화 마지막 날 - 이 대화에서 무엇을 배웠는가?
후기
관련 연표
베트남 지도

첫문장
내가 이 역사적인 대화와 조우한 것은 맥나마라의 회고록을 통해서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8년 9월 22일자 '북카페'
 - 한겨레 신문 2018년 9월 20일자
 - 국민일보 2018년 9월 29일자 '책과 길'

최근작 :<적과의 대화>,<우리는 왜 전쟁을 했을까?>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역사교육과를 졸업하고, 일본 교토 대학에서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옮긴 책으로 『새로 쓴 일본사』(공역), 『모택동은 왜 한국전쟁에 개입했을까』, 『세계의 전쟁 책임과 전후 보상』(공역), 『일본서기와 천황제의 창출』(공역) 등이 있다. 현재 서울예술고등학교에서 역사를 가르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