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어느 게으름 혁명가의 완벽하게 하루를 즐기는 법.「아이들러Idler」의 편집장이자 '게으르게 살기'의 고수가 하루 24시간을 온전히 게으르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한다. 저자는 게으름을 무기력, 나태함으로 규정하는 통념을 비판하고 재미, 만족, 기쁨으로 새롭게 정의내리면서,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새로운 삶의 자세로 받아들일 것을 제안한다.

저자는 하루를 24시간으로 나누어 각 시간마다 누릴 수 있는 게으름의 종류를 소개한다. 3천년간의 동서양 철학, 소설, 시, 역사서에서 게으름에 관련된 글귀들과 바이런, 빅토르 위고, 발터 벤야민 등 유명한 게으름꾼을 내세워 유쾌하고 박학다식한 글솜씨로 게으름의 철학을 설파하고 근면 지상주의와의 전쟁에 나선다.

아침에 늦잠을 자면 자책감 때문에 괴로운가? 창조형 인간은 잠을 사랑한다. 잠꾸러기 데카르트는 침대에서 합리론을 완성했다. 하루 3시간밖에 안 잤다고 자랑한 에디슨은 사실 낮잠을 3시간 이상 잤다. 출근 시간에 지각을 해서 눈치가 보이는가? 월트 휘트먼은 오전 11시 30분에 출근해서 하루의 절반 이상을 빈둥거리며 보냈다.

일을 통한 자아실현이란 자본가들의 거짓말이다. 이제 게으름을 두려워하지 말고, 떳떳하게 즐기자. 게으름은 죄가 아니라 삶을 즐기는 방식의 하나일 뿐이다. 만국의 게으름꾼들이여, 게으른 혁명에 즐겁게 동참하자. 존 레논은 세계 평화를 위해 일주일 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고 침대에서 보냈다. 게으른 혁명을 위해 우리가 할 일은 '아무것도 없다.'

: 진정한 문학적 보물. 너무도 매력적이다.
인디펜던트 온 선데이
: 수많은 지혜와 멋진 농담으로 가득 찬 책이라 스피드광처럼 재빨리 읽을 수밖에 없다.
: 게으름 관련 작품들에 대한 학문적 식견이 돋보이며, 흥미롭게 잘 쓴 책이다. 느긋하게 즐기며 읽을 수도 있고, 삶을 바꾸기 위해 읽을 수도 있다.

최근작 :<언제나 일요일처럼>,<즐거운 양육 혁명>,<게으른 즐거움>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44종 (모두보기)
소개 :숙명여대 독어독문학과와 동 대학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였으며, 현재는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나폴레온 힐이 대학에서 강의한 성공학 노트》(1, 2권),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당신 안의 기적을 깨워라 2》, 《나의 몸값을 10배 높이는 대화의 기술》, 《풍뎅이의 나라들에서》, 《은밀한 사전》, 《거미 길들이기를 배운 날》 등이 있다.

필로소픽   
최근작 :<송골매를 찾아서>,<액체 현대>,<자유의지와 과학>등 총 108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16위 (브랜드 지수 32,48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