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니코스 카잔차키스 장편소설. 모든 종교와 사상을 뛰어넘어 진정한 행복을 거머쥔 자유인의 이야기. 알베르트 슈바이처를 비롯하여 까뮈 등 많은 지성인이 니코스 카잔차키스와 그의 대표작 <그리스인 조르바>를 사랑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지식인들도 가장 좋아하는 작품으로 이 소설을 택할 만큼 <그리스인 조르바>가 뿜어내는 사유와 사랑, 행복과 자유의 의미는 각별하다.

그리스를 대표하는 국민작가 니코스 카잔차키스는 자신에게 가장 지대한 영향을 끼친 인물로 이 소설에 등장하는 알렉시스 조르바를 꼽았다. 사상가이자 정치적 행동가, 지식인이었던 카잔차키스는 호메로스와 베르그송, 니체를 거쳐 부처까지 골고루 사상적 영향을 받았는데, 마지막에 만난 조르바를 '영혼의 스승'이라 칭하며 존경했다.

사실 조르바는 이성보다 본능에 충실하고, 가진 것이나 지식도 없는 보잘것없는 노인에 불과하다. 하지만 그런 조르바가 가진 자유로움과 유쾌함, 그리고 넓은 가슴과 뜨거운 사랑은 그 어떤 지식인의 사유보다 깊고 철학적인 것이었다.

그리스인 조르바
작품해설
연보

최근작 :<그리스인 조르바>,<생각뿔 세계문학 미니북 세트 5 - 전5권>,<그리스인 조르바> … 총 21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아홉 살에 처음 만나는 빨간 머리 앤>,<007 카지노 로얄> … 총 50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에서 태어나 대학을 다니던 중 영국으로 건너가 랭커스터 대학에서 비교문학을 공부했다. 현재 영국에 거주하면서 번역가로 일하는 틈틈이 영국의 문화를 한국에 소개하는 자유기고가로 활동하고 있다. ≪셰익스피어 4대 비극≫, ≪사람으로 산다는 것≫ 등을 번역했다.